‘847 대 1경쟁률’ KAIST 아이디어 공모전 대상은?
‘847 대 1경쟁률’ KAIST 아이디어 공모전 대상은?
  • 육군영 기자
  • 승인 2022.05.18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AIST, Crazy Day 아이디어 공모전 당선작 발표
구성원 정보를 하나로 …‘콘텐츠 네트워크(KCN)’ 대상
사진1. KAIST C-Day 아이디어 공모전 최종 당선작 공지 포스터.
KAIST C-Day 아이디어 공모전 최종 당선작 공지 포스터.

[대전=뉴스봄] 육군영 기자 = KAIST가 18일 Crazy Day 아이디어 공모전 대상 당선작으로 'KCN(김한라)‘의 ‘KAIST 콘텐츠 네트워크’를 선정했다.

18일 KAIST은 지난 6일 ‘Crazy Day 아이디어 공모전’ 당선작 5개를 선정해 이날 KAIST 공식 홈페이지에 최종 발표했다.

KAIST는 파격(Crazy), 창의(Creative), 도전(Challenging), 배려(Caring) 등 KAIST의 실험정신과 혁신정신을 담은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실행하고자 ‘Crazy Day 아이디어 공모전’을 3월14일부터 지난달 8일까지 개최했다.

공모 결과 총 847건의 응모작이 접수됐으며 창의성, 대중성, 현실성, 윤리성을 기준으로 총 3단계의 내부심사를 거쳐 대상 1개, 최우수상 1개, 우수상 3개를 선정했다.

구체적으로는 ▲대상, KAIST 콘텐츠 네트워크(KAIST Contents Network, 이하 KCN) ▲최우수상, 평화의 등불 밝히기 미션 ▲우수상, 새로운 관점으로 창조와 혁신을 이끄는 리버스 데이(Riverse Day), KAIST에서 보물찾기, 장영실을 이겨라! KAIST 과거시험이다.

수상자에게는 대상 500만원, 최우수상 200만원, 우수상 각 1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대상 당선작인 'KCN(김한라)‘는 KAIST가 제시하는 첫 실험적인 아이디어에 구성원 개개인이 논문, 연구문화, 인용구, 밈(meme) 등의 모든 지식과 정보를 방사형으로 연결해 대형 마인드맵을 구성했다.

수상자 김한라는 “두뇌의 신경세포 연결망이 생각의 패턴을 만드는 것처럼, 각각의 개념들이 이어진 결과를 보면 그 조직이 어떤 생각을 하는지 알 수 있다”며 “약도처럼 이어진 KAIST만의 생각의 지도를 제작해, 세상에 큰 변화를 가져올 최종 아이디어를 도출해 낼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