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자원봉사센터, 생태교란식물 가시박 제거 구슬땀
예산군자원봉사센터, 생태교란식물 가시박 제거 구슬땀
  • 김창견 기자
  • 승인 2022.06.13 2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봉사단·지속가능발전협 연합 가시박 제거 총력
예산군자원봉사센터와 예산군지속가능발전협 회원들.

[예산=뉴스봄] 김창견 기자 = 충남 예산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상덕)는 지난 11일 광시면 동산교 예당낚시대회장에서 예산군지속가능발전협의회(회장 이송희)와 가족봉사단 연합활동으로 생태계 교란 식물인 가시박을 제거했다.

이번 활동은 자생력이 강한 외래 어종인 가시박이 씨앗을 맺기 전인 6∼9월 사이에 어린 순을 제거해 순환고리를 차단하기 위해 자원봉사센터 3팀의 가족봉사단 60명과 지속가능발전협의회 활동가 20명이 참여한 가운데 생태계 불청객인 가시박 제거에 힘을 쏟았다.

예산군자원봉사센터와 예산군지속가능발전협 회원들이 생태계 교란 식물인 가시박을 제거하고 있다.

박상덕 센터장은 “토종식물의 고사를 막기 위해 가족봉사단 연합으로 가시박 제거라는 의미있는 활동을 계획하게 됐다”며 “자원봉사자가 지역 환경에 관심을 갖고 변화를 주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센터가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송희 지속가능발전협의회장은 “더운 날에도 불구하고 많은 자원봉사자들이 생태계 교란식물인 가시박 제거에 구슬땀을 흘려주심에 감사드린다”며 “환경을 보호하는 일에 군민들이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관 및 단체와의 연계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센터는 지구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매월 20일 센터 주차장에서 재활용이 가능한 PET병 및 음료캔, 맥주병 등을 수거하고 참여자에게 쿠폰을 지급해 7, 10월 아나바다 장터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올바른 재활용법을 유도하기 위한 ‘비우고 헹구고 GoGo캠페인’을 오는 10월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