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재부 찾아간 이장우 대전시장 “의과학원 국비 달라”
기재부 찾아간 이장우 대전시장 “의과학원 국비 달라”
  • 육군영 기자
  • 승인 2022.07.25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실장 등 면담... 대전시-KAIST 혁신 디지털 의과학원’ 등 10개 사업 국비 건의
트램, 신축야구장, 충청권 메가시티 등 지역현안 10가지 사업에 내년도 국비 요구
이장우 대전시장(우측)이 김완섭 기획재정부 예산실장(좌측)에게 대전시에 현안사업에 대한 국비지원을 요구했다.
이장우 대전시장(우측)이 김완섭 기획재정부 예산실장(좌측)에게 대전시에 현안사업에 대한 국비지원을 요청하고 있다.

[대전=뉴스봄] 육군영 기자 = “대전시-KAIST 혁신 디지털 의과학원 구축사업을 통해 한국형 바이오 의료 산학연 클러스터로 발전할 수 있다”

25일 이장우 대전시장은 2023년도 예산을 심의중인 기획재정부를 방문해 김완섭 예산실장, 경제예산심의관, 사회예산심의관, 행정국방예산심의관 등을 차례로 만나 이같이 주장했다.

이날 이 시장은 ‘대전시-KAIST 혁신 디지털 의과학원 구축사업’등 10건의 사업을 설명하고 내년도 예산반영과 국비지원을 요청했다.

대전시-KAIST 혁신 디지털 의과학원 구축사업은 KAIST 문지캠퍼스 내‘혁신 디지털 의과학원’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이 시장은 “인근 조성계획 중인 ‘첨단의과학 동물실험동’, ‘대전바이오창업원(D-BioLab)’과 함께 한국형 바이오 의료 산학연 클러스터로 발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국비지원의 당위성을 강조했다.

이밖에도 ▲베이스볼 드림파크 조성사업 추진▲계룡-신탄진 국가철도 35.4km 구간 국비지원 ▲방위사업청 대전 이전 ▲충청권 메가시티 광역 및 순환도로망 조성 ▲대전 제2매립장 (1단계)조성사업 ▲사회적경제혁신타운 조성 ▲인공지능·메타버스 기반 재난안전관리 ▲국립중앙과학관 복합과학체험랜드 조성사업 ▲유성대로~화산교 도로개설 등의 국비 지원도 요청했다.

또한 이 시장은 국비지원 건의 외에도 1996년 정부의 기본계획 승인 이후 26년간 대전시민의 숙원사업인 도시철도 2호선 사업이 조기착공될 수 있도록 총사업비 변경을 조기 확정해 줄 것도 건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