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2일 한여름 밤, 쏟아지는 별똥별 구경하세요!”
“오는 12일 한여름 밤, 쏟아지는 별똥별 구경하세요!”
  • 박상배 기자
  • 승인 2022.08.08 2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홍대용과학관, 2022 페르세우스 유성우 관측행사 무료 진행
지난 2017년도 홍대용과학관에서 페르세우스 유성우 공개관측행사를 진행하는 전경.
지난 2017년 홍대용과학관에서 페르세우스 유성우 공개관측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천안=뉴스봄] 박상배 기자 = “페르세우스 유성우 무료로 관측하세요”

8일 천안홍대용과학관(관장 이종택)은 오는 12일 밤 9시부터 ‘2022 페르세우스 유성우 공개관측행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페르세우스 유성우란 과거 스위프트-터틀 혜성이 우주공간에 흩뿌리고 지나간 먼지 부스러기들이 지구의 대기층과 충돌하며 많은 별똥별이 떨어지는 현상이다. 매년 8월12일과 13일 많은 수의 별똥별을 관측할 수 있다.

홍대용과학관은 페르세우스 유성우 극대기에 맞춰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별똥별을 함께 관측하는 공개관측행사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유성우에 관한 특별강연, 혜성과 관련된 돔 영상관람 등의 프로그램도 마련한다.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공개관측행사는 사전 예약 없이 행사시간에 맞춰 홍대용과학관에 방문하면 참여할 수 있다.

장시간 하늘을 바라보고 있어야 하는 별똥별 관측의 특성상 편하게 누워서 하늘을 바라볼 수 있도록 돗자리 지참이 권장된다.

홍대용과학관 관계자는 “행사 당일 밤 시간당 최대 100개 이상의 별똥별이 떨어질 것으로 예측하나 사람의 눈으로 관측 가능한 별똥별은 시간당 평균 10개 내외일 것으로 예상된다”며 “많은 시민이 별똥별을 관찰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갖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관측행사의 특성상 날씨가 흐리거나 비가 올 경우에는 예정된 행사가 취소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홍대용과학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