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전국상업경진대회 종합 1위 쾌거
충남교육청, 전국상업경진대회 종합 1위 쾌거
  • 김창견 기자
  • 승인 2022.09.20 2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무행정·동아리콘테스트·대회홍보 크리에이터 대상 영예
교육부장관상 3개, 금상 10개, 은상 14개, 동상 16개 수상
충남교육청사 전경.

[충남=뉴스봄] 김창견 기자 = 전국상업경진대회에서 충남의 상업정보 계열 특성화고 학생들이 3개 부문 대상을 차지하는 등 전국 최고의 성적을 거뒀다.

20일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교육부가 주최하고 17개 시·도교육청이 공동 주관한 제12회 전국상업경진대회에서 전국 최고의 성적을 거뒀다고 밝혔다.

올해 대회는 지역 예선을 거친 1571명의 학생들이 대전컨벤션센터 외 4개 경진장에서 대회를 치렀다.

대회 종목은 상업계고 필수과목인 회계실무를 비롯해 ▲창업실무 ▲사무행정 ▲전자상거래 실무 ▲비즈니스 영어 ▲ERP(전사적자원관리) ▲금융실무 ▲취업설계 프레젠테이션 ▲호텔식음료서비스 실무 ▲세무실무 ▲창업동아리 엑스포 ▲동아리 콘테스트 ▲대회홍보 크리에이터 ▲경제 골든벨 등 15개 부문이다.

충남교육청은 사무행정, 동아리콘테스트(태안여고) 및 대회홍보 크리에이터(논산여상) 3개 종목에서 대상인 교육부장관상을 받았고, 금상 10개, 은상 14개, 동상 16개 등 총 43개 수상의 영예를 누렸다.

김지철 교육감은 “최고의 결과를 얻은 학생과 지도교사들에게 축하와 격려의 박수를 보낸다”라며 “충남교육청은 앞으로도 상업계고 학생들이 신산업분야를 이끌어갈 직업인으로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피력했다.

한편 이 대회는 상업정보 계열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참여와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고, 좋은 일자리에 취업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데 목적을 두고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