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평가단’ 조직에 최충규 대덕구청장 기대감 드러내
‘주민평가단’ 조직에 최충규 대덕구청장 기대감 드러내
  • 육군영 기자
  • 승인 2022.09.23 2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덕구 주민 24명, 교수 등 전문가 16명 등 총 40명으로 구성
최 청장 “구민이 정한 우선순위로 민선 8기 사업 연착륙” 포부
최충규 대전 대덕구청장.
최충규 대전 대덕구청장.

[대전=뉴스봄] 육군영 기자 = “구민이 정한 우선순위에 관심을 가지고 국가·시 연계사업을 추진하면서 민선 8기가 제대로 연착륙할 수 있도록 하겠다”

23일 최충규 대전 대덕구청장은 구청 대회의실에서 ‘민선 8기 공약사업 주민평가단을 위촉하고 공약사업에 대한 열띤 토론을 진행했다.

’민선 8기 공약사업 주민평가단‘은 최충규 청장의 공약에 대한 객관적이고 투명한 평가를 위해 공개모집과 추천 등을 통해 주민 24명과 전문가 16명 등 총 40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평가단을 이끌 단장직에는 민선 8기 대덕구청장직인수위원장을 맡았던 육동일 충남대 명예교수가 만장일치로 추대됐으며 부단장으로는 김원규 전 대덕평생학습원장이 맡았다.

23일 열린 민선8기 대덕구청장 공약사업 주민평가단 토론회.
23일 열린 민선8기 대덕구청장 공약사업 주민평가단 토론회.

최 청장은 “의례적인 참여가 아닌 적극적 의지와 관심으로 민선 8기 공약 평가에 대한 실질적이고 객관적인 결과가 도출되길 기대한다”며 “놓치는 공약 없이 100% 이행되는 공약을 통해 성공한 민선 8기 구청장이 되도록 역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평가단은 연 1회 정기회의 등을 통해 민선 8기 공약사업 45개에 대한 실천 가능성 검토, 공약사항 실천계획 수립·변경의 적정여부 검토 및 심의, 공약사항 추진과정 발생 문제점 개선방안 자문 및 이행상황 평가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