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래군의회 서천군 방문…상호교류 및 우의 다져
부산 동래군의회 서천군 방문…상호교류 및 우의 다져
  • 김창견 기자
  • 승인 2022.09.27 2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14일 동래읍성역사축제에 서천군특산품 홍보 및 판매지원 약속
부산 동래구의회 의원 일행이 서천군 의회를 방문해 상호교류와 우의를 다지고 있다.

[서천=뉴스봄] 김창견 기자 = 충남 서천군의회(의장 김경제)는 26일 의회를 방문한 부산 동래구의회 정명규 의장을 비롯한 의원 일행과 함께 군청 대회의실에서 간담회를 개최했다.

서천군의회와 동래구의회는 지난 2011년 3월 우호교류 협약식을 체결했으며 그 후 매년 상호방문을 통해 의정활동 교류는 물론 지역축제와 지역특산물, 지역의 명소들을 서로 알리고 도움을 주는 실질적인 협력관계를 활발히 이어왔다.

동래구의회와 서천군의회는 군청 대회의실에서 간담회를 통해 의회 간 의정활동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교환하고 상호화합 및 협력을 굳게 약속했다.

또한 양 지역의 현안을 주재로 토론하고 앞으로 두 의회의 긴밀한 공조는 물론 특히 다음달 14일부터 열리는 동래읍성 역사축제에 서천군 특산품 판매부스를 지원해 서천군 특산품 홍보 및 판매에 힘을 싣기로 약속했다.

이날 김경제 서천군의회 의장은 환영사를 통해 “정명규 의장님을 비롯한 동래구의회 의원님들 및 동래구 의회사무국 직원의 방문이 동래구 의정활동에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양 의회가 더욱 자유롭고 활발한 교류로 양 지역발전에 도움이 되는 관계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또한 동래구의회 정명규 의장은 답사를 통해 “서천군과 동래구가 지난 2011년에 우호 교류식 협약식을 체결해 오늘에 이르기까지 벌써 12년의 시간이 됐다”라면서 “그간 코로나 등 각자의 사정으로 인해 교류가 잠시 끊겼던 순간도 있었지만, 오늘 서천군의회 방문을 시작으로 서천군과 동래구가 다시 활발한 교류가 다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