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대전시당, 박범계 의원 수사촉구서 제출
한국당 대전시당, 박범계 의원 수사촉구서 제출
  • 구태경 기자
  • 승인 2018.12.03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백한 정황증거에도 검찰수사 미지근해"
소환조사를 비롯해 계좌추적 등 강력한 수사 요구
자유한국당 박희조 대전시당대변인이 3일 대전지방검찰청에 박범계 의원에 대한 수사촉구서를 제출했다.
자유한국당 박희조 대전시당대변인이 3일 대전지방검찰청에 박범계 의원에 대한 수사촉구서를 제출하고 있다.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이 박범계 의원에 대한 검찰의 강력한 수사를 촉구하고 나섰다.

시당은 2일 잇단 성명서를 통해 박 의원을 질타함에 이어 3일 대전지방검찰청에 수사촉구서를 제출함으로써 그 압박을 더했다.

이날 박희조 시당대변인은 “그동안 언론이나 김소연 시의원, 심지어 한국당 내에서도 밝힌 지난번 ’6.13 지방선거의 검은 돈 의혹‘과 관련해 명백하고 여러 가지 정황증거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검찰의 수사가 미지근하다”고 판단했다며 수사촉구서를 제출한 배경을 설명했다.

또한 박 대변인은 촉구서의 내용을 묻는 기자의 질문에 “지난번 김 의원이 박 의원을 선거법상 공동정범 혐의로 고소했는데 그 내용과 비슷하다”며 “검찰이 현재까지 박 의원에 대한 어떠한 조사도 없었던 점”을 덧붙여 꼬집었다.

이어 박 대변인은 “공소시효가 얼마 남지 않은 만큼 그동안 언론에 알려진 여러 가지 혐의점에 대해서 명백하게 검찰이 밝혀주길 바란다”며 “소환조사를 비롯해 필요하다면 계좌추적까지 확실하게 검찰에 요구한다”고 검찰의 강력한 수사 의지를 당부했다.

한편 지난 6.13 지방선거 당시 ‘금품요구’가 있었다고 폭로한 김 의원은 지난달 26일 박 의원을 공직선거법위반 방조죄 등의 혐의로 대전지검에 고소·고발한데 이어 지난달 29일 대전지검에서 이 사건과 관련한 조사에 앞서 취재기자들에게 “박범계 의원을 꼭 소환해 휴대전화 통화기록 등을 조사해야 한다”고 밝힌 바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