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홍근 원내대표 “방사청 대전 이전은 민주당의 확고한 방침”
박홍근 원내대표 “방사청 대전 이전은 민주당의 확고한 방침”
  • 육군영 기자
  • 승인 2022.11.03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지역 국회의원들 방사청 이전 관련 당 지도부 차원 협조 얻어
황운하 "민주당에서 방사청 이전 반대하는 의원 한명도 없어" 일축
대전
박영순, 황운하, 조승래, 박범계, 장철민 의원이 3일 박홍근 원내대표와 방사청의 대전 이전 관련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대전=뉴스봄] 육군영 기자 = 더불어민주당이 국내 방산혁신클러스터 구축사업의 시발점인 방위사업청의 대전 이전을 두고 국가 균형발전차원에서 확고하게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지난달 31일 민주당 정성호, 윤후덕, 김병주 의원은 국방위 제3차 전체회의에서 방위사업청 대전이전 계획에 대해 ‘예산낭비’, ‘윤 대통령의 정치적 목적’, ‘졸속추진’ 등을 지적하며 내년도 이전예산을 전액 삭감해야 한다고 주장한 바 있다.

3일 더불어민주당 조승래(대전 유성구갑)·박범계(대전 서구갑)·박영순(대전 대덕구)·황운하(대전 중구)·장철민(대전 동구) 의원은 박홍근 원내대표와 면담을 통해 방사청 대전이전 필요성을 강조하고 당 지도부 차원의 협조를 얻어내는데 성공했다.

이날 박홍근 원내대표는 “공공기관의 지방이전을 가장 빠른시간 내 원샷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강력하게 지원하는 것이 민주당의 확고한 방침”이라며 “방사청이 신속하게 대전으로 가야 한다는 것에 대해 분명한 입장과 우려스러운 부분을 최대한 해소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보자는 뜻을 국방위원들에게 전달했다”고 답했다.

또 박 원내대표는 “현재 제기된 우려사항을 최대한 해소하고 차질 없이 추진되게끔 협조해 주시는 게 좋겠다”며 “상임위에서 관련된 예산심사를 재검토해 줄 것을 요구했다”고 덧붙였다.

황운하 의원도 “예산문제는 국방위 의원으로서 마땅히 제기할 수 있는 문제지만, 공공기관의 지방이전을 빠른시간 내 원샷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강력하게 지원하는 것이 민주당의 확고한 방침”이라며 “이제 민주당에는 단 한명도 방사청 이전을 반대하는 의원이 없다”고 단언했다.

한편 내년도 방사청 대전이전 및 설계비 210억원은 이날 국회 국방위 예산결산심사소위를 거쳐 국방위 전체회의, 예산결산위 전체회의 등을 거쳐 본회의에 상정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