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시·도당 최초 Goods 발매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시·도당 최초 Goods 발매
  • 김창견 기자
  • 승인 2022.11.10 2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원배지, 핀버튼, 볼펜과 5종 스티커로 구성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이 전국 시·도당 최초 굿즈를 제작해 선보이고 있다.

[세종=뉴스봄] 김창견 기자 =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이 전국 시·도당 최초로 굿즈를 제작해 눈길을 끌고 있다.

10일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시당위원장 홍성국)은 전국 시·도당으로는 처음으로 민주당 굿즈(Goods)를 자체 제작해 당원들에게 판매한다고 밝혔다.

세종시당이 선보이는 민주당 굿즈는 당원배지, 핀버튼, 볼펜과 5종 스티커 등으로 구성되며, 스티커에는 ‘나는 더불어민주당 당원입니다’, ‘민주당은 할 수 있다’, ‘내 삶을 바꾸는 더불어민주당’ 등 진취적인 메시지를 담았다.

시당은 11일과 12일 양일간 300세트를 한정 판매하며, 당원에 한해 더불어민주당 앱으로 당원 신분 확인 후 구매 가능하다.

가격은 3000원. 구매 문의는 시당으로로 하면 되며, 현장에서 진행되는 당원교육을 받으면 배지와 핀버튼도 추가 증정한다.

아이돌, 영화, 드라마, 소설, 애니메이션 등 문화 장르 팬덤계 전반에서 널리 활용중인 ’굿즈‘는 해당 장르에 소속된 특정 인물이나 그 장르 및 아이덴티티를 나타낼 수 있는 모든 요소를 주제로 제작된 상품 및 용품을 뜻한다.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이 전국 시·도당 최초로 제작한 굿즈.

민주당 굿즈는 지난 2016년 당시 손혜원 홍보위원장 주도로 처음 선보인 이래, 문재인 대통령의 ‘이니 굿즈’로 확장되는 등 널리 인기를 모은 바 있다.

시당의 이번 굿즈는 민주당 중앙당이 아닌 시·도당으로서는 최초로 내놓은 것으로 민주당 국민응답센터장 강준현 의원(세종 을)의 제안에 따라 시당 당원들의 디자인 재능기부를 통해 전격적으로 제작됐다.

강준현 의원은 “민주당의 정체성을 자랑스럽게 내세우고자 하는 세종시당 여러 당원의 요청에 이번 굿즈로 응답하게 돼 기쁘다”라며 “우리의 민주당 굿즈가 작은 불씨가 돼 더 좋은 정치를 원하는 시민, 당원들의 참여와 연대가 세종을 넘어 전국으로 널리 확산돼 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강 의원이 센터장을 맡고 있는 민주당 국민응답센터는 현 정부가 폐지한 청와대 국민청원시스템의 민주당 버전으로 당원들과 당의 직접적인 소통창구로 운영할 계획으로 준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