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교사 3명 '올해의 과학교사상' 수상 쾌거
대전 교사 3명 '올해의 과학교사상' 수상 쾌거
  • 구태경 기자
  • 승인 2018.12.04 2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숙영(동신고), 박장근(자운초), 정영석(대동초)
대전시 교육청 전경.
대전시 교육청 전경.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한 '2018년 올해의 과학교사상'에 대전교육청 소속 교사 3명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영예의 수상자는 과학교육 분야 ▲동신고 김숙영 ▲자운초 박장근 ▲대동초 정영석 등 3명이다.

김 교사는 비룡 천문대 운영 등 천문학의 대중화에 기여했으며 다양한 과학 관련대회에서 뛰어난 지도력을 발휘했고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통해 배려와 나눔의 정신을 실천했다.

박 교사는 학생들의 과학적 탐구능력 및 창의력 향상을 위해 과학 동아리, 과학·발명대회 참가, 영재학급 운영 및 강의 등을 실시했고 꾸준한 과학교육연구와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을 통해 과학교육 활성화에 기여했다.

정 교사는 학회에 과학 및 발명교육 논문을 게재하고 연구회, 선도 교원 활동 등을 통해 교사의 능력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등 과학문화 확산 및 과학교육 활성화에 공헌했다.

‘교사의 노벨상’이라고 불리는 올해의 과학교사상은 최근 3년 동안의 실적을 평가해 과학교육 분야와 과학문화 분야로 나눠서 각 분야에 탁월한 업적을 가진 초·중·고 교사를 발굴해 시상하는 것이다.

수상자에게는 과기정통부장관상과 시상금 500만원, 해외연수 등의 특전이 주어지고 소속 학교에도 지원금 200만원이 지급된다.

한편 시상식은 오는 7일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