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위사업청 대전이전 예산 210억원 복구 청신호
방위사업청 대전이전 예산 210억원 복구 청신호
  • 박상배 기자
  • 승인 2022.11.18 2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국회 예산소위 정부원안 210억원 여야 이견 없이 합의
소관 상임위인 국방위 동의 절차만 남겨, 대전시민 염원 관철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로고.

[대전=뉴스봄] 박상배 기자 = 방위사업청 이전과 관련 내년 예산 210억원이 정부 원안대로 유지돼 방사청 대전 이전이 차질 없이 순조롭게 추진될 전망이다.

18일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예산조정소위원회는 방위사업청 대전 이전예산 210억원 중 90억원을 감액한 국방위원회 감액 의견을 수용하지 않고 정부 원안대로 의결키로 여야 이견 없이 합의했다.

이로써 지난 4일 국회 국방위가 210억원에서 120억원으로 감액한 방사청 대전 이전예산은 더불어민주당 대전지역 국회의원과 대전시의 노력으로 정부 원안인 210억원이 반영될 가능성이 커졌다.

황운하 시당위원장과 장철민(동구)·박범계(서구을)·조승래(유성갑)·이상민(유성을)·박영순(대덕구) 등 대전지역 국회의원은 지난 3일 박홍근 원내대표를 만나 “방사청 대전 이전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는 답변을 받아낸 바 있으며, 국방위원회의 삭감의결 이후에도 예산을 원안으로 되돌리기 위해 정치적 노력을 기울여왔다.

박병석 의원은 방위사업청 이전예산 원안유지를 위해 예결위원장, 양당예결위 간사, 예산소위원들과 국방위 간사 등에게 서한을 보냈으며, 박영순 의원은 예산결산위원으로 방사청 예산 원안유지를 위한 재심사를 강력하게 주장하기도 했다.

황운하 시당위원장을 비롯한 국회의원들도 방사청 대전이전이 차질 없이 신속하게 추진돼야 한다는 시민들의 염원을 당 지도부와 예결위원, 국방위 간사 등에게 전달하며, 원안 유지 필요성을 맨투맨 방식으로 설득하는 등 막후역할을 해 왔다.

방위사업청 대전 이전예산 210억원이 예결특위를 통과하면 국회법 제84조에 따라 국방위원회의 동의를 받는 절차를 남겨놓게 된다.

황운하 시당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 대전지역 국회의원이 힘을 모아 시민의 염원인 방위사업청 이전예산을 예결위에서 복구하게 돼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소관 상임위인 국방위 소속 의원들과 긴밀히 협의해 향후 예산일정에 차질 없도록 면밀하게 챙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