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우 대전시장 "방사청 이전, 서구 발전의 기회로"
이장우 대전시장 "방사청 이전, 서구 발전의 기회로"
  • 육군영 기자
  • 승인 2022.11.27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시장, 25일 관저문예회관서 구민과 대화 시간 가져
이장우 대전시장
25일 관저문화회관에서 열린 '서구 구민과의 대화' 기념촬영.

[대전=뉴스봄] 육군영 기자 = 이장우 대전시장이 25일 서구 관저문예회관을 방문해 서구를 중심으로 방위‧에너지산업 거점으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이 시장은 관저문예회관에서 열린 '서구 구민과의 대화' 에서 “대전시는 최근 1년에 17조원의 예산을 쓰고 있는 방위사업청을 정부대전청사 옆 유휴부지로 이전하기로 최종 결정했다”면서 “국회에서도 내년 이전예산 210억원 전액을 반영하기로 합의하는 등 대전에 미래 방산기업을 육성할 토대를 마련하고 있다”고 자평했다.

또 이 시장은 “서구는 대전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중심도시로 대전발전을 위한 주요 거점으로 육성할 것”이라며 “방사청 이전을 서구발전의 기회로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서철모 서구청장(우)과 이장우 대전시장(좌)이 구민들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
서철모 서구청장(우)과 이장우 대전시장(좌)이 구민들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

이날 구민들은 자유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도안동 주민을 위한 독서 인프라 구축 ▲둔산‧월평지역 황톳길 꽃길 조성 ▲관저문예회관 노후화 개선 ▲급행 3번 시내버스 동방고등학교 추가 정차 ▲복수동 내 버스증설 및 노선확대 등의 지역현안을 건의했다.

서철모 청장은 “서구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기 위해 서구를 방문한 이장우 시장님께 감사드린다”라며 “오늘 대화의 시간에 나온 구민분들의 소중한 의견을 참고해 서구와 대전이 한 발짝 더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