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데뷔 10주년 공식 기념메달 출시된다
방탄소년단 데뷔 10주년 공식 기념메달 출시된다
  • 박상배 기자
  • 승인 2022.11.28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폐공사 최첨단 화폐제조기술, 연말부터 내년까지 2차 기념메달 출시
방탄소년단 데뷔 10주년 공식 첫 번째 기념메달 출시 티저.
방탄소년단 데뷔 10주년 공식 첫 번째 기념메달 출시 티저.

[대전=뉴스봄] 박상배 기자 = 한국조폐공사가 방탄소년단 데뷔 10주년 공식 기념메달을 선보인다.

28일 한국조폐공사(사장 반장식)는 내년 방탄소년단 데뷔 10주년을 맞아 글로벌 슈퍼스타 방탄소년단의 IP를 활용, 한국조폐공사의 세계적 수준의 제조기술과 예술성 높은 디자인을 결합해 기념메달을 제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방탄소년단은 한류의 중심이자 전 세계에 문화적・경제적 영향력을 가진 대체불가 슈퍼스타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내년은 방탄소년단이 데뷔한 지 10주년이 되는 해로 특별한 가치와 의미를 담은 기념메달을 선보이기 위해 조폐공사는 ㈜하이브(대표 박지원)와 지난 1년간 기념메달 사업을 준비해왔다.

올해에는 방탄소년단 로고와 숫자 10을 모티브로 디자인된 첫 번째 기념메달 출시하고 내년에는 각 멤버별 초상을 모티브로 제작된 두 번째 기념메달을 출시해 방탄소년단의 데뷔 10주년을 전 세계 팬들과 함께 축하하고 기념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반장식 사장은 “방탄소년단 데뷔 10주년을 맞아 ㈜하이브와 공식 기념메달 사업을 추진하게 돼 무엇보다 뜻깊다”라며 “지난 70여년간 축적된 최첨단 화폐제조기술을 총동원해 세계 최고 아티스트의 위상에 걸맞는 기념메달을 제작해 세계에 대한민국을 알리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방탄소년단 데뷔 10주년 공식 첫 번째 기념메달 은 연내 출시 일정이 확정되는 대로 한국조폐공사 쇼핑몰 및 ㈜하이브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