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국영 대전도시공사 사장 후보, 오월드 관리주체 변경 의지 없어
정국영 대전도시공사 사장 후보, 오월드 관리주체 변경 의지 없어
  • 육군영 기자
  • 승인 2022.12.14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의회, 정국영 대전도시공사 11대 사장 임용후보자 인사청문회 개최
김선광 대전시의원 "답변 대부분 검토와 고려…준비 안된 것 같아 실망스러워"
정국영 대전도시공사 임용후보자가 14일 인사청문회에서 오월드 관리주체 변경에 대해 부정적인 시각을 제시했다.
정국영 대전도시공사 임용후보자가 14일 인사청문회에서 오월드 관리주체 변경에 대해 부정적인 입장을 제시하고 있다.

[대전=뉴스봄] 육군영 기자 = 정국영 대전도시공사 사장 임용후보자가 대전오월드의 관리주체를 도시공사에서 관광공사로 이관하는 것과 관련해 부정적인 시선을 피력했다.

2002년 5월5일 문은 연 대전오월드는 지난 20년간 약 1000억원의 적자를 보고 있다. 지난 2020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해 134억원의 적자를 기록했다.

14일 정국영 대전도시공사 사장 임용후보자는 대전시의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오월드가 도시공사에서 빠져나가면 도시공사의 채권을 발행하는데 세금만 400억원이 나간다”며 “오월드의 적자는 요금체계로 인한 것으로 (오월드를) 타 기관에서 운영하더라도 현실적으로 어려운 부분이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정 후보자는 “표면적으로는 (대전관광공사로) 관리주체를 이전하는 것이 맞지만 지금은 내방객을 늘려 적자를 최소화해야 할 때”라며 “더 많은 사람이 올 수 있도록 별도의 검토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이에 송대윤 대전시의원이 “적자를 탈피하기 위한 새로운 수익 창출모델은 무엇이냐“고 질의하자 정 후보자는 "적자를 벗어나는 데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있다”며 “내방객 확충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답했다.

이어 정 후보자는 이병철 시의원이 오월드와 보문산 개발사업을 연계하는 방안이 있는지 질의하자 “전체적으로 도움이 되겠다고 생각한다”고 답변했다.

또 김영삼 시의원이 오월드 신규시설을 확충할 계획이 있는지 묻자 정 후보자는 “취임하면 용역을 통해 전체적으로 검토하겠다”며 원론적인 대답으로 일관했다.

한편 인사청문위원들은 정 후보자의 답변에 대해 태도가 불성실하고 부족한 자질이 드러나는 것 같다며 날선 비난을 이어갔다

김선광 시의원은 “답변 내용이 대체로 임용 후에 생각해 보겠다거나 파악하겠다고 일관한다"며 "아직 경영자가 되기 위한, 도시공사를 끌어나갈 준비가 안 된 것 같아 실망스럽다"고 질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