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청 올 평가결과, 6개 항목 1위·특‧광역시 1위
[대전=뉴스봄] 박상배 기자 = 대전소방본부가 119신고 및 구급서비스 이용자 만족도 조사에서 특‧광역시 중 가장 높은 만족도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항목은 ▲신고단계 신속도 및 친절도 ▲응급처치 전문성 및 친절도 ▲119구급대 신속 현장도착 및 이송병원 선정에 대한 만족도 등 총 14개의 항목으로 구성됐다.
이중 대전소방본부는 119신고 안내, 신속한 현장 도착, 응급처치 전문성에 대한 만족도 등 총 9개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부여받아 전반적인 119구급대 서비스 만족도에서 특‧광역시 부문 가장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채수종 대전소방본부장은 “그간 구급서비스 강화를 위해 전국 최초 구급교육센터 신설 및 병원정보공유시스템 도입 등 대전만의 차별화된 노력에 대한 결실이라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시민이 만족하고 더 안전한 119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만족도 조사는 소방청에서 지난 1월1일부터 5월31일까지 5개월간 119구급 서비스를 이용한 시민을 대상으로 무작위 표본조사 방식을 통해 9월15일부터 같은 달 29일까지 실시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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