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원진 “이재명 체포영장 발부해야”
조원진 “이재명 체포영장 발부해야”
  • 김창견 기자
  • 승인 2023.01.11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공화당, 이재명 대표 구속수사 강력 촉구
우리공화당 로고.

[대전=뉴스봄] 김창견 기자 = 우리공화당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수원지검 성남지청에 출석한 것과 관련해 이재명 대표에 대한 즉각적인 구속수사를 강력 촉구했다.

10일 우리공화당 조원진 대표는 보도자료를 통해 “이재명 대표가 그동안 국민을 우습게 보면서 참 많이도 버텼다. 더이상 이재명 대표가 숨을 곳은 어디에도 없다”면서 “지금이라도 검찰은 이재명 대표를 즉각 구속수사해야 한다. 또한 이재명 대표는 자신에게 쏟아지는 모든 의혹에 대해 성실히 검찰조사를 받고 국민께 낱낱이 밝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조 대표는 “성남FC 후원금 의혹, 대장동 게이트 의혹, 변호사비 대납 의혹 등 의혹에 대해 이재명 대표는 제대로 된 해명도 하지 못하고 야당탄압, 사법쿠데타라는 등 정치공방의 소재거리로 써왔다”면서 “오늘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수십명이 총출동했는데 이재명 대표의 불법이 사실로 드러나면 민주당은 그야말로 이재명 대표와 묵시적 공범관계가 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특히 조 대표는 “현재 이재명 대표는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제3자 뇌물공여 혐의를 받고 있다. 대기업으로부터 거액의 후원금을 유치하고 기업 등이 편의를 얻도록 영향력을 행사한 혐의”라면서 “이재명 대표가 제3자 뇌물공여 혐의가 인정된다면 즉각 체포영장을 발부해야 한다. 더이상 정치적 공방으로 흘러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조 대표는 “이재명 대표의 최측근인 김용, 정진상 씨가 잇따라 구속기소된 대장동 게이트 의혹은 엄청난 정치적 사회적 파장을 일으킬 것”이라면서 “죄를 숨기려고 하다보면 더 큰 죄를 짓게 돼 있다. 이재명 대표가 얼마나 떳떳한 척을 많이 했나. 만약 떳떳하다면 당당하게 검찰수사를 받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