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내버스 유개승강장 무료분양 ‘성공적’
시내버스 유개승강장 무료분양 ‘성공적’
  • 구태경 기자
  • 승인 2018.12.06 2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은 광고효과 Up, 시는 관리비 Down
대전 탑골공원에 설치된 무료광고 유개승강장.
대전 탑골공원에 설치된 무료광고 유개승강장.

대전시가 전국 최초로 추진한 유개승강장 지역업체 무료 광고면 분양사업이 성공적이라는 평가다.

시내버스 유개승강장 지역업체 무료 분양사업은 당초 대전소재 향토·사회적·마을기업 등 판로 확보에 어려움이 있는 기업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으며 이후에는 신청대상을 소상공인과 비영리단체 등으로 확대해왔다.

6일 시에 따르면 올해 사업은 시 전체 1538곳의 유개승강장 가운데 523곳을 69개 기업에 분양했으며 분양된 유개승강장은 시내 중심지, 학교주변, 주택가, 공단지역 등 기업이 홍보를 원하는 지역을 직접 선정토록 했다.

특히 민간분양을 통해 광고 중인 홍대관 소리박사 대표는 “기업 광고 결과 매출이 50%정도 늘었다”며 만족감을 나타냈으며 고비송 탑골공원 대표는 “체험행사 신청이 증가하고 매출이 30%정도 인상됐다”며 긍정적인 평가를 내놨다.

유개승강장 무료 민간분양 사업은 기업에게는 광고비 절감, 시에게는 연 2000만원의 유지관리비 절감 효과가 있는 등 Win-Win 사업으로 평가되고 있다.

박제화 교통건설국장은“ 이 사업이 상품은 좋지만 광고에 어려움이 있는 지역기업들의 판로확장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내년에는 더 많은 기업들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올해 분양받은 기업들의 계약기간이 끝나는 내년 7월 중으로 분양기준을 재정립해 더 많은 마을기업, 청년기업, 향토기업 등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전면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