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183명의 농·수·산림조합장 선거
8일, 183명의 농·수·산림조합장 선거
  • 윤규삼 기자
  • 승인 2023.03.07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분증 지참 오전 7시 부터 오후 5시까지, 투표소 위치는 투표안내문 확인
중앙선관위 홈페이지 내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투표안내 팝업 이미지.

[대전=뉴스봄] 윤규삼 기자 = 대전‧세종‧충남선거관리위원회는 8일 238개 투표소에서 183명의 농·수·산림조합장을 선출하는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투표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선거인은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그 밖에 공공기관이 발행해 사진이 첩부된 신분증을 지참 투표소에 가야 한다.

투표소 위치는 각 선거인 앞으로 발송된 투표안내문에 게재된 투표소 현황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중앙선관위 홈페이지 또는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특집 홈페이지에서도 투표소 주소와 약도를 조회할 수 있다.

투표할 때에는 기표소에 있는 기표용구로 기표란에 기표해야 하며 ▲어느 후보자에 기표한 것인지 알 수 없는 경우 ▲두 후보자 이상의 란에 기표한 경우 무효가 되므로 유의해야 한다.

선관위는 투표가 마감되면 투표함을 개표소로 이동해 각 후보자가 선임한 개표참관인들이 참여하는 가운데 개표를 진행한다. 개표 결과는 중앙선관위 홈페이지 및 동시조합장선거 통계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선거일에 코로나19 확진 등으로 격리 중인 선거인은 투표목적에 한해 이날 오전 11시50분부터 일시 외출해 구·시·군마다 설치되는 격리자 특별투표소 등에서 투표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