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4월 해미벚꽃축제 시작 10개 축제 개최
서산시, 4월 해미벚꽃축제 시작 10개 축제 개최
  • 김창견 기자
  • 승인 2023.03.09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축제심의위원회, 축제 위탁단체 선정·축제 평가계획 심의․의결
8일 서산시청 중회의실에서 축제심의위원회가 열리고 있다.

[서산=뉴스봄] 김창견 기자 = 서산시가 다음달 해미벚꽃축제를 시작으로 10개의 지역축제를 개최한다.

8일 충남 서산시는 8일 서산시청 중회의실에서 축제심의위원회(위원장 구상 서산시 부시장), 축제추진위원회, 담당 부서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축제심의위원회’를 개최해 이같이 밝혔다.

이날 시에 따르면 축제심의위원회는 시민의 문화적 삶의 질을 높이고 서산 관광발전을 위해 축제의 운영에 관한 사항을 심의 또는 자문하는 기구로, 이날 축제심의위원회에선 서산시 지원 축제 위탁단체를 선정하고, 축제 평가계획을 심의․의결했다.

시는 ▲4월 해미벚꽃축제, 6월 류방택별축제, 지곡 왕산포 서산갯마을축제, 팔봉산감자축제 ▲7월 서산6쪽마늘축제 ▲8월 삼길포우럭축제 ▲10월 해미읍성축제 ▲11월 서산뻘낙지먹물축제, 서산어리굴젓축제, 서산국화축제 등 10개의 축제를 개최하기로 했다.

이어진 회의에서는 참석자들은 축제 추진 시 현장 애로사항과 협조사항 등을 함께 토의했다.

구상 서산시 부시장은 “그동안 코로나19로 시민들의 활동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최근 방역 수칙 완화 후 실외활동에 대한 수요가 늘어 날것으로 예상된다”라며 “서산시도 이에 발맞춰 관광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축제가 되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서산시 축제심의위원회가 올해 10개의 축제를 개최하기로 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