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대 합강캠핑장 카라반에서 ‘봄빛 여유를…’
전국 최대 합강캠핑장 카라반에서 ‘봄빛 여유를…’
  • 김창견 기자
  • 승인 2023.03.20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설공단, 45대 추가 조성 전국 최대 규모 운영
세종시 합강캠핑장에 전국 최대 규모의 캠핑 카라반이 조성돼 캠핑족을 손짓하고 있다. 

[세종=뉴스봄] 김창견 기자 = 금강과 미호천이 합수되는 세종시 합강에 전국 최대 규모의 캠핑 카라반이 조성됐다.

20일 세종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계용준)은 합강캠핑장 태극캠핑존에 신형 카라반 45대를 추가로 조성해 3월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추가 조성한 신형 카라반은 2022년 생활치료센터 운영 목적으로 설치된 것으로, 세종시 생활치료센터가 종료됨에 따라 세종시 레저·여가시설 활성화를 위해 세종시민에게 개방하게 됐다.

이번 신형 카라반 45대 도입으로 합강캠핑장은 태극캠핑존 63대, 오토캠핑존 97면을 갖추게 돼 전국에 있는 캠핑장 중 최대 규모의 카라반을 운영하는 캠핑장으로 거듭났다.

편의시설이 갖춰진 카라반 내부 전경.

태극캠핑존 카라반은 별도의 캠핑장비 없이도 편리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시설로써 침구류, 식기류, 냉난방기, 화장실, 텔레비전, 바비큐 시설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췄다.

신형 카라반을 포함한 캠핑장 예약은 온라인으로만 가능하며 공단 합강캠핑장 홈페이지에서 예약할 수 있다.

예약 유형은 우선예약과 일반예약이 있으며 우선예약은 매월 1일부터 세종시민, 국가유공자, 장애인 등 특정요건에 해당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일반예약은 매월 6일부터 추첨제와 선착순 예약으로 진행된다.

계용준 이사장은 “카라반 규모가 크게 증가한 만큼 세종시민과 관광객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최대 규모 카라반을 보유한 캠핑장에 걸맞는 최고의 서비스와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