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3’ 대전공동관 참가기업 모집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3’ 대전공동관 참가기업 모집
  • 윤규삼 기자
  • 승인 2023.04.26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국내외 바이어와 비즈니스 네트워킹, 판로개척 기회”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캐치프레이즈.

[대전=뉴스봄] 윤규삼 기자 =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에서 대전공동관 부스에 참가할 기업을 모집해 다양한 대전의 캐릭터 콘텐츠를 전국에 알릴 예정이다.

25일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진규)에서 대전지역 내 캐릭터 콘텐츠 기업들의 홍보 및 비즈니스 네트워킹 지원을 위해 다음달 10일까지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3’ 대전공동관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코엑스가 주관하는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3’은 오는 7월13일부터 16일까지 4일간 코엑스 A홀에서 열린다. 캐릭터, 애니메이션, 방송, 만화 등의 콘텐츠를 접할 수 있으며, 전시, 비즈니스존, 부대행사 등이 진행된다.

모집기간은 이날부터 다음달 10일까지 16일간 진행되며, 참가자격은 대전 소재 캐릭터 콘텐츠 개발기업이면 지원 가능하다. 모집분야는 초기기업 6개사(공고 마감일 기준 3년 이내), 성장기업 6개사(공고 마감일 기준 4년 이상) 총 12개 사에 대전 공동관 부스, 부스비품, 홍보이벤트 등을 지원한다. 참가기업은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가 제공하는 비즈매칭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이번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3’ 대전공동관 참가신청은 진흥원 PMS 시스템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지원할 수 있다.

김진규 진흥원장은 “우수한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지만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관내 캐릭터 콘텐츠 기업들이 이번 대전공동관 참여로 새로운 시장에 진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대전의 콘텐츠 기업이 다양한 기회를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다각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진흥원에서는 지역 콘텐츠 IP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웹툰 콘텐츠 클러스터 조성사업을 기획하는 등 캐릭터 및 웹툰 특화분야 사업을 육성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