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 제249차 시·도대표회의, 대전 개최
전국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 제249차 시·도대표회의, 대전 개최
  • 윤규삼 기자
  • 승인 2023.05.17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창원지역 의과대학 설립 촉구 건의안 등 2건 만장일치 채택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제249회 시도대표회의.
왼쪽부터 강원대표회장 김일용(고성군), 울산대표회장 강혜순(중구), 대구대표회장 김해철(달서구), 경남대표회장 김이근(창원), 경북대표회장 안경숙(상주), 부산대표회장 최봉환(금정구), 전남대표회장 강필구(영광군), 대전대표회장 윤양수(중구), 충남대표회장 정도희(천안), 충북대표회장 김병국(청주), 전북대표회장 이기동(전주), 경기대표회장 김기정(수원).

[대전=뉴스봄] 윤규삼 기자 = 전국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 제249차 시⸱도 대표회의가 16일 유성구 계룡스파텔에서 대전시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대전대표 중구의회 의장 윤양수) 주관으로 개최됐다.

이날 시·도대표회의에서는 지역 의료 불평등 및 진료격차 해소를 위한 ‘경남 창원지역 의과대학 설립 촉구 건의문’과 과도한 규제로 인해 비수도권 지방소멸을 가속화시키고 있는 현 농지법 개정안 입법을 촉구하는 ‘농지 취득 규제완화 촉구 건의문’이 시·도대표회장단의 만장일치로 채택됐다. 채택된 건의문은 국회 및 중앙정부에 전달된다.

이어서 열린 환영식에는 이장우 대전시장, 이상래 대전시의회 의장, 김광신 중구청장, 대전시 자치구의회 의장 및 중구의회 의원 등이 참석해 전국에서 방문한 시도 대표회장을 맞이했다.

또 전국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에서 지난 4월 산불피해를 입은 대전 서구 지역 피해복구를 위해 기탁한 성금 300만원을 서구의회 전명자 의장에게 전달했다.

아울러 동구의회 강정규 부의장, 중구의회 육상래 부의장, 서구의회 전명자 의장, 유성구의회 송봉식 의장, 대덕구의회 김홍태 의장은 의정 발전을 위해 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윤양수 대전시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장(중구의회 의장)은 “지난해 지방자치법 전면 개정은 지방의회의 역할과 위상 정립의 새로운 계기가 마련됐다”며 “새로운 지방자치시대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방의회의 역할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왼쪽부터 강정규 동구의회 부의장, 육상래 중구의회 부의장, 최봉환 부산 금정구의회 의장(전국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 회장), 윤양수 중구의회 의장(대전대표회장), 송봉식 유성구의회 의장, 김홍태 대덕구의회 의장.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제249회 시도대표회의 환영식에 참석한 시도대표회의 회장단과 참석 내빈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