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희조 대전 동구청장,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수상
박희조 대전 동구청장,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수상
  • 윤규삼 기자
  • 승인 2023.05.25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행정관행 개선 등 행정효율 제고 부문 우수상 수상
박희조 대전 동구청장(좌측 두번째)이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대전=뉴스봄] 윤규삼 기자 = 박희조 대전 동구청장이 24일 서울 국회도서관 강당에서 열린 2023 제5회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에서 행정효율 제고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은 (사)거버넌스센터가 주최하고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대한민국 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등이 후원하는 상으로, 주최 측은 매년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우수한 지역 리더를 선정해 상을 수여하고 있다.

박 청장은 민선 8기 출범 후 낡은 행정관행을 개선하고 새로운 행정관행을 도입 및 정착, 모범적인 지방행정 운영 흐름을 정착시킨 점 등을 인정받아 행정효율 제고부문 우수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특히 ▲대청호를 활용한 지역경제 활성화 민관협의체 출범 등 다양한 분야 민관협의체 운영 ▲귀가길 ‘안심귀가보안관’ ▲1동 1도서관․북카페 ▲스마트도서관 개관 ▲동네방네 현장스케치 ▲동구살롱에 어서오세요! ▲토론식 간부 회의 ‘소통마당’ 도입 ▲MZ세대 젊은 직원과의 소통창구 ‘Hype 동구’ ▲한화건설 및 한국철도공사와 협력을 통한 대전역세권 복합2구역 조속한 착공 추진 등 관 주도의 행정운영에서 벗어나 소통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민‧관 협치를 통해 변화와 혁신을 일궈 온 성과를 인정받았다.

박희조 청장은 “민선 8기 동구는 경제, 교육, 복지, 문화․관광 등 모든 분야에서 구민과 함께 발맞춰 변화의 한 걸음을 내딛고 있다”며 “구민 여러분의 성숙한 자치 역량과 민·관 협력의 거버넌스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거버넌스의 발전을 향해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