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 도로역 “이름을 지어주세요” 명칭 공모
태안 도로역 “이름을 지어주세요” 명칭 공모
  • 김창견 기자
  • 승인 2018.12.13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 1작 응모가능, 최우수상 등 총상금 180만원 상당
태안군이 이달 12일부터 31일까지 ‘태안 도로역 조성사업’ 명칭을 공모한다. 사진은 ‘태안 도로역 조성사업’ 조감도.
태안군이 이달 12일부터 31일까지 ‘태안 도로역 조성사업’ 명칭을 공모한다. 사진은 ‘태안 도로역 조성사업’ 조감도.

[충남=뉴스봄] 김창견 기자 = 충남 태안군이 이달 12일부터 31일까지 ‘태안 도로역 조성사업’ 명칭을 공모한다.

‘태안 도로역 조성사업’은 태안~보령 간 연륙교 개통을 앞두고 교통량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이용객의 휴식공간을 조성하고 지역 농축수산물을 생산자가 직접 판매할 수 있는 기반시설을 제공해 농·어가 소득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진행된다.

이를 위해 군은 태안군 남면 당암리 751번지 일원 2만9911㎡ 면적에 약 18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농·수산물 직판장, 수산 연구·가공시설, 공원, 주차장 등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번 ‘태안 도로역 조성사업’ 명칭 공모에는 자격제한 없이 1인 1작 응모 가능하며 사업의 목적과 특징을 잘 살린 독창·친밀·상징성 있는 내용이면 된다.

공모기간은 이달 12일부터 31일까지이며 서류접수는 군청 미래전략실 방문, 우편, 이메일로 가능하며 접수 마감일 오후 6시 도착분까지 인정된다.

군은 1, 2차 심사를 거쳐 목적성·독창성·친밀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당선작을 선정, 도로역 조성사업 안내판(문구) 및 간판 등에 공식 명칭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당선자는 다음달 30일 군청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수상자에게 개별 통지되며, 최우수상 1명 100만원, 우수상 1명 50만원, 장려상 1명 30만원 등 총 3명에게 태안사랑상품권으로 시상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태안 도로역 조성사업은 태안을 방문하는 관광객의 편의도모와 지역경제활성화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명칭 공모에 군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로 딱 맞는 이름이 지어져 많은 사람들로부터 사랑받는 명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