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프리드로우’ 성공비결은?
웹툰 ‘프리드로우’ 성공비결은?
  • 구태경 기자
  • 승인 2018.12.13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 전선욱 초청 웹툰콘서트 열어
'프리드로우' 전선욱 작가 토크쇼&사인회 포스터.

[대전=뉴스봄] 구태경 기자 =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오는 15일 오후2시 대전평생교육진흥원 컨퍼런스홀에서 인기 웹툰작가 전선욱을 초청해 특강을 진행한다.

대전웹툰캠퍼스의 만화·웹툰문화확산의 일환으로 기획된 이번 특강은 전 작가가 말하는 ‘웹툰 작가 성공 노하우’를 주제로 많은 시민들에게 만화 웹툰의 다양한 이야기를 전하고 사인회도 함께 열린다.

이날 강의를 맡은 전 작가는 다양한 청춘들의 시트콤 드라마 ‘프리드로우’로 현재 네이버 토요 웹툰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대전웹툰캠퍼스’에서는 웹툰콘서트 외에도 지역작가 육성을 위한 작가실 지원 및 작품 제작 등 웹툰 산업 기반 마련을 위한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웹툰 플랫폼 연재 등의 성과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이달부터 방학을 맞이하는 청소년들을 위해 ‘도전! 웹툰작가’, ‘해커툰’과 같은 교육 프로그램과 만화를 보다 친숙하게 느낄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 및 ‘만화·웹툰 전시회’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박찬종 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은 “웹툰 분야 산업은 창업 창직 등 많은 일자리 창출이 가능한 고부가가치 문화콘텐츠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다”며 “이번 특강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만화 콘텐츠를 보다 쉽고 가깝게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는 올해 국비 4억원을 포함해 총 8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지역 만화·웹툰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대전웹툰캠퍼스를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