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연 대전시의원, 추가폭로 또 이어져...
김소연 대전시의원, 추가폭로 또 이어져...
  • 구태경 기자
  • 승인 2018.12.18 2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대전시당은 박 의원의 사조직이나 다름없어”
“검찰은 박범계 의원 부분은 수사자체를 하지 않고 있어”
“권리당원명부 이용해 시장 경선 개입했다”
"중앙당에 재심신청은 회의적..."
김소연 대전시의원이 18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박범계 의원과 관련된 추가폭로를 하고 그동안의 심경을 토로하면서 눈물을 훔치고 있다.
김소연 대전시의원이 18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박범계 의원과 관련된 추가폭로를 하고 그동안의 심경을 토로하면서 눈물을 훔치고 있다.

[대전=뉴스봄] 구태경 기자 = 김소연 대전시의원(서구6)이 시의회에서도 제명될 수도 있다는 언급을 해 논란을 빚고 있다.

17일 민주당 대전시당 윤리심판원에서 제명처분을 받은 김 의원은 18일 대전시의회 기자실에서 간담회를 통해 박범계 의원 측근으로부터 “시의원 자리 역시 제명될 것이라고 들었다”고 언급했다.

이날 김 의원은 민주당 제명처분에 관해 “당무 방해를 인정해 징계를 달게 받을 각오였다”고 말하면서도 “윤리심판원의 제명처분은 적절한 수위가 아니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징계는 당 차원의 결정이 아니라고 느꼈다”며 “대전시당과 지역 정치권이 박범계 것이 아닌지 묻고 싶다”고 말하면서 징계 결과를 예상치 못했다고 전했다.

또 김 의원은 검찰을 향해서 “박 의원과 관련된 부분은 아예 수사조차 하지 않았다”며 “관리당원명부 문제 역시 개인정보보호법에 대한 조사가 이뤄져야 함에도 그 어떤 진행도 되고있지 않다”고 비판하면서도 박 의원 고발 건에 대한 재정신청에 대해서는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지난 6.13 지방선거 관련해 “본인과 방차석 의원의 선거캠프가 아닌 허태정 대전시장을 포함한 대전시 전체의 베이스캠프였다”며 “전문학 전 시의원이 시장 경선 캠프로 간 후에도 관리당원명부를 이용해 시민단체 등에게 특정 시장 경선 후보의 지지를 부탁하는 등 선거작전을 펼쳤다”고 폭로했다.

특히 김 의원은 “권리당원 명부가 있는 쪽이 훨씬 유리한 상황에서 경선에 임할 수 있다”면서 “방 의원도 검찰조사에서 명부에 관해 진술했고 검찰 또한 구속기소된 변모씨의 압수과정에서 입수 했다”면서 이 부분에 대한 검찰 조사가 이뤄지지 않은 점에 의문을 제기했다.

아울러 박정현 대덕구청장의 선거 역시 박 의원이 개입했느냐는 기자의 질문에 김 의원은 선거캠프에서의 직접적으로 증거를 갖고 있지 않다며 구체적인 답변은 하지 않았다.

간담회를 마치면서 김 의원은 “저는 정치를 잘한다는 소리를 듣고 싶지 않으며 앞으로 잘 할 자신도 없다”면서 “이곳에서 이 말하고 저곳에서 저 말하는 이중적인 태도가 잘하는 정치라 말한다면 잘하고 싶지도 않다”라며 격앙된 어투와 함께 눈물을 훔쳤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 의원의 부친이 함께 자리해 “어렸을 때부터 강직하고 불의를 참지 못했다”며 “시민들과 동료의원들의 많은 지지와 응원으로 이번 문제를 극복해 나간다면 앞으로 큰 정치를 할 수 있는 재목이 될 것”이라고 언급하기도 했다.

한편 김종천 대전시의장은 김 의원의 당원 제명처분에 대해 “의정활동은 개인의 소신이며 자유지만 당과 동료의 명예를 지켜줘야 했다”며 유감을 표하면서 시의원 제명에 대해선 “논의된 바 없다”라고 일축했다.

하지만 김 의장은 “동료 의원의 명예를 실추시켰다거나 기타 사실이 밝혀지면 운영위원회에서 논의될 것”이라며 김 의원에 대한 징계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