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기업의 생생한 스토리가 ‘책 한권에’
창업기업의 생생한 스토리가 ‘책 한권에’
  • 구태경 기자
  • 승인 2018.12.20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 반짝반짝 40인의 창업 성공 스토리’발간
성공사례집 ‘반짝반짝 빛나는 40인의 도전 이야기’ 표지.
성공사례집 ‘반짝반짝 빛나는 40인의 도전 이야기’ 표지.

[대전=뉴스봄] 구태경 기자 = 대전시가 예비창업자를 위한 창업 길라잡이, 창업문화 확산 등을 위한 창업기업 성공사례집을 발간해 배포한다.

‘반짝반짝 빛나는 40인의 도전 이야기’는 그 동안 각종 창업지원 사업을 통해 성장한 35개 창업기업과 재도전에 성공한 5개 기업 대표자들이 현장에서 겪은 창업 준비에서 성장까지의 스토리와 제품소개, 성공 마인드 등 생생한 경험담을 담고 있다.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들에게 창업을 꿈꿀 수 있는 창업 길라잡이 역할은 물론 창업기업 제품 홍보, 창업문화 확산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례집에 수록된 ㈜차메디텍 김석진 대표는 “시의 창업지원으로 제품개발과 상품화, 해외판로 개척까지 사업 전반에 걸쳐 큰 성과를 거뒀다”며 “앞으로 바이오 메디컬 분야의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또한 사례집에는 기업별 QR코드를 삽입해 기업의 홈페이지 및 기업 대표 영상을 직접 볼 수 있도록 제작됐으며 누구나 쉽게 볼 수 있도록 창업지원 기관·단체, 각 대학교, 도서관, 시·구 민원실 등에 비치된다.

한선희 과학경제국장은 “창업에 필요한 교육은 물론 각계 전문가들의 도움을 통해 창업기업의 시행착오를 줄이고 사업이 빠르게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쉬운 창업, 성공하는 창업도시 대전을 조성하는데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