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제4회 여성경제활동촉진대상 수상
보령시, 제4회 여성경제활동촉진대상 수상
  • 김창견 기자
  • 승인 2024.05.2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11월 여성가족부 여성친화도시 3회 연속지정 성과 이어
제4회 여성경제활동촉진대상 시상식에서 가족지원과 송희서 과장이 대리수상을 하고 있다.
제4회 여성경제활동촉진대상 시상식에서 가족지원과 송희서 과장이 대리수상을 하고 있다.

[보령=뉴스봄] 김창견 기자 = 충남 보령시는 22일 서울여성프라자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올해 제4회 여성경제활동촉진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날 시상식은 이계경 (사)한국여성인력개발센터연합회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지방자치단체장, 지방의회의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여성경제활동촉진대상은 (사)한국여성인력개발센터연합이 여성의 경제활동 촉진에 기여하고 정책․ 제도․사업을 추진한 지방자치단체, 지방의회의원을 선정하는 상으로 올해는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특별공로상 등 4개 부문에 9개 기관 및 개인이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에서 대상 부문에 선정된 보령시는 지난해 11월 여성가족부 여성친화도시에 3회 연속 지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여성친화도시 대표사업 중에서 여성의 경제·사회참여 확대 부문으로 보령여성인력개발센터를 통해 운영되고 있는 ‘지역여성 맞춤형일자리 창출사업’(현장 안전감시자 양성과정)이 경력단절 여성 및 중장년층의 틈새 일자리 발굴 사례로 고용안정에 기여해 이를 인정 받았다.

또한 시는 안전과 취업,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산관학 업무협약 및 여성일자리 실무협의체 운영 등으로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를 구축해 여성친화도시로서의 면모를 보이고 있다.

김동일 시장은 “보령은 대표적인 여성친화도시로 여성의 복지와 생활편의 증진, 사회활동 지원 등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여성일자리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의 발전은 물론 여성의 경제·사회 참여를 확대하고 취업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피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