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두대간 글로벌 시드볼트, 영문 홈피 리뉴얼 오픈
백두대간 글로벌 시드볼트, 영문 홈피 리뉴얼 오픈
  • 박상배 기자
  • 승인 2024.05.29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계 단 2곳만 존재, 야생식물 종자 보존의 선도적 플랫폼
야생식물 종자 보존현황, 시드볼트 종자 기탁법 등 쉽게 구성
시드볼트 영문 홈페이지 메인화면.
백두대간 글로벌 시드볼트 전경.

[세종=뉴스봄] 박상배 기자 = 산림청 산하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 류광수)은 ‘백두대간 글로벌 시드볼트 영문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해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백두대간 글로벌 시드볼트 영문 홈페이지 주소는 www.koagi.or.kr/seed이다.

‘백두대간 글로벌 시드볼트’는 전 세계 야생식물 종자를 안전하게 저장하고 보존하는 것을 목표로 설립된 시설로, 이번 영문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전 세계 종자 기탁 희망자들에게 편리하고 접근성 높은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종자보존에 대한 참여를 확대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고 있다.

홈페이지에서는 종자 기탁 절차와 필요한 서류안내 등의 정보를 상세히 제공하고 있으며, 글로벌 종자보존 현황과 관련된 최신 통계 및 뉴스도 함께 소개하고 있다.

이에 따라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연구활동을 통해 종자보존의 중요성을 알리고, 해외기관과의 글로벌 종자보존 네트워크 확대 등 국제적 협력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류광수 이사장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백두대간 글로벌 시드볼트가 전 세계 야생식물 종자보존의 선도적인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국제사회에서 백두대간 글로벌 시드볼트의 인식을 높이고, 해외 종자 기탁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드볼트’란 식물종자의 장기 보존을 목적으로 설립된 저장시설로, 자연재해, 전쟁 등의 위기 상황에서도 식물 유전자원의 보존과 재생산이 가능하도록 하는 역할을 한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한국의 백두대간 글로벌 시드볼트와 노르웨이의 스발바르 글로벌 시드볼트 두 곳만이 존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