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서점, 독서교육 사랑방 되다!
지역 서점, 독서교육 사랑방 되다!
  • 윤규삼 기자
  • 승인 2024.05.30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교육청, 2024 함께 가는 책방 나들이 ‘여기, 지금 책방’ 운영
대전 서점 3곳에서 ‘여기, 지금 책방’을 개설하고 초·중학교 교원들을 대상으로 독서인문소양을 함양하고 있다. 

[대전=뉴스봄] 윤규삼 기자 =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5월부터 6월까지 관내 초·중학교 교원 194명을 대상으로 독서인문소양 함양을 위한 함께 가는 책방 나들이 ‘여기, 지금 책방’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여기, 지금 책방’은 지역 서점 3곳에서 서점별 특색있는 독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교원의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하고 독서교육 지도 역량을 신장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 함께 가는 책방 나들이는 우리 지역의 특색있는 지역서점 이야기, 함께 나누는 책 이야기를 가지고 체험활동 중심으로 구성됐다. 서점별 주제는 지역서점, 그림책, 생태환경 등으로 구성됐으며, 주제에 맞는 도서를 가지고 서로의 생각을 나누고 표현하는 활동으로 진행된다.

이번 책방 나들이에 참여하는 교원들은 “지역 서점별 특색 있는 독서 활동체험을 통해 독서교육 지도역량 신장뿐만 아니라, 지역의 독서문화를 확산하는 데도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윤정병 유초등교육과장은 “독서교육은 학교에서뿐만 아니라 가정과 지역사회에서도 이뤄져야 하는 중요한 교육활동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함께 가는 책방 나들이를 시작으로 지역과 함께 할 수 있는 독서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시교육청이 실시하고 있는 ‘여기, 지금 책방’ 운영 전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