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승규 “지역 농업 문제점, 하나하나 해결해 나갈 것”
강승규 “지역 농업 문제점, 하나하나 해결해 나갈 것”
  • 김창견 기자
  • 승인 2024.06.03 2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 농업인 5개 단체, 강승규 의원 초청 간담회
충남 홍성군 5개 농업인 단체가 강승규 의원 초청 간담회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홍성=뉴스봄] 김창견 기자 = 충남 홍성군은 지난달 31일 강승규 국회의원을 초청해 농업인 단체와의 간담회를 통해 홍성군 농업의 문제점을 논의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에는 한국농촌지도자홍성군연합회, 생활개선회홍성군연합회, 홍성군품목농업인연구연합회, 홍성군4-H연합회, (사)홍성군4-H본부 등 5개 단체 임원들이 참석해 홍성군 농업발전에 대한 방안을 마련했다.

아울러 농산물산지유통센터 건립의 필요성, 기존 청년 농업인에 대한 정책 확대, 농업인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예산 확대, 고가농기계 임대장비 확대 등 홍성군과 국내 농업의 현안에 대한 폭넓은 논의가 이뤄졌다.

강승규 의원은 “농업인 단체별로 느끼고 있는 애로사항을 직접 들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라며 “국회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 농업의 문제점들을 하나하나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성희 한국농촌지도자홍성군연합회장은 “각 농업인 단체가 함께 모여 지역 국회의원과 함께 우리 농업의 문제점을 논의하고 해결방안을 함께 고민하는 희망의 자리였다”라고 말했다.

이승복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농업현장의 여러 문제점을 군과 농민단체, 농협 등이 함께 논의하고 해결방안을 찾겠다”라며 “앞으로도 함께 실천할 수 있도록 주제별 간담회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