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우 "민선 8기 역대 최다 실적, 산단 500만평 조성 추진할 것"
이장우 "민선 8기 역대 최다 실적, 산단 500만평 조성 추진할 것"
  • 육군영 기자
  • 승인 2024.06.18 2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장우 대전시장 취임 2주년 브리핑, '역대 최다실적' 자평
산업단지 535만평·창업생태계 구축 등 해결 과제도 산적해
이장우 대전시장이 18일 대전시청 2층 브리핑룸에서 취임 2주년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있다.
이장우 대전시장이 18일 대전시청 2층 브리핑룸에서 취임 2주년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있다.

[대전=뉴스봄] 육군영 기자 = 이장우 대전시장이 민선 8기 후반기 가장 중요한 사업으로 산업단지 500만평 조성을 꼽았다.

18일 이장우 대전시장은 시청 브리핑룸에서 민선8기 전반기 시정결산 자리에서 “민선 8기는 역대 최대, 또 역대 최고, 역대 최다의 실적을 내고 있다”고 자평하며 “신속한 행동과 과감한 실행, 구체적 성과, 개척적 도전을 시정의 핵심 가치로 삼겠다"고 강조했다.

먼저 그는 민선 8기 전반기에 대해 "미래를 향해 힘차게 발돋움한 역동과 도전의 시간이었다"며 "그동안 역대 최대, 역대 최고의 실적으로 다져온 성과를 토대로 미래가 기대되는, 경쟁력이 탄탄하고 살기 좋은 도시로 대전의 위상이 변모했다"고 소회를 밝혔다.

주요 성과로는 ▲2년 연속 국비 4조원 시대 ▲글로벌 바이오기업 머크, 차세대배터리 기업 SK온, 대한민국 대표 방산업체 LIG넥스원 등 63개 기업, 1조6093억원의 투자 유치 ▲나노·반도체 국가산업단지 등 128건의 국책사업 선정 ▲인구증가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적극행정 우수기관 2년 연속 선정 등 98건의 평가 및 수상 실적을 꼽았다.

이 시장은 후반기 시정 방향 6대 전략으로 ▲커가는 경제와 산업 ▲매력적 문화와 체육 ▲든든한 복지와 교육 ▲새로운 도시와 공간 ▲편리한 교통과 건설 ▲쾌적한 환경과 녹지 등을 제시했다.

이를 위한 주요 과제로 ▲산업단지 535만평 조성 ▲대덕연구개발특구 고도화 ▲벤처·스타트업 생태계 구축 ▲우주산업클러스터 조성 ▲양자클러스터 조성 ▲미래 신산업 육성 ▲가칭 대전아트파크 조성 ▲도시철도 2호선 트램 건설 및 3·4·5호선 추진 ▲CTX 조성 및 광역철도 확충 ▲철도부지 지하화 및 상부 부지 복합개발 ▲메가충청스퀘어 조성 ▲대전역세권 복합 개발 등을 선정했다.

이 시장은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앞으로도 대전의 미래 발전을 위해 열과 성을 다해 행동하고 성과로 보여드릴 것”이라며 “일류 경제 도시 대전을 향해 전략적이고 과감하게, 신속하고 일관되게 그리고 거침없이 나아가겠다”고 피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