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경 서산시의원,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 수상
김용경 서산시의원,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 수상
  • 김창견 기자
  • 승인 2024.06.29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중심 입법 활동으로 지방의정봉사상 영예
김용경 서산시의원(우측)이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산=뉴스봄】 김창견 기자 = 충남 서산시의회(의장 김맹호) 김용경 시의원(부춘⋅성연, 더불어민주당)이 28일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로부터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김 의원은 시민 중심의 정책 입안으로 큰 관심을 받았다. 지난해 4월 ‘서산시 산후조리 비용 지원에 관한 조례’를 대표 발의해 산후회복에 드는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산모의 건강증진을 도모하는 등 다수의 입법 활동을 펼쳤다.

김 의원은 지역의 주요 현안해결을 위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서산시 기후변화대응과 신설, 성연 교육시설 신설 및 확대, 도시가스 공급 소외지역 해소 등을 촉구했다.

또 시정질문을 통해 소아청소년과 병원유치 및 긴급 의료 수술인력 보강, 호수공원 수질개선 및 부춘산 근린공원 관련 문제해결을 위해 노력했다.

특히 김 의원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서산시 탄소중립 2050 온실가스 저감 정책 연구모임의 대표로서 꾸준한 연구 활동을 이어왔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김 의원은 "앞으로도 시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반영해 서산시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하며 "지속 가능한 발전과 주민 복리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