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문화재단, ‘2024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 모금 시작
대전문화재단, ‘2024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 모금 시작
  • 윤규삼 기자
  • 승인 2024.06.29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부터 7월26일까지, 대전예술씨앗 홈페이지 통해 추진
지난해 수혜단체인 가야금 앙상블 금자씨..

【대전=뉴스봄】 윤규삼 기자 = 대전문화재단(대표이사 백춘희)은 시민이 문화예술후원의 능동적 주체가 되는 ‘2024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를 다음다ㄹ 26일까지 진행한다.

‘2024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는 재단 온라인 기부 플랫폼 ‘대전예술씨앗’에서 추진되며, 누구나 후원하고 싶은 프로젝트를 직접 선택해 후원할 수 있다. 후원은 최소 5000원부터 가능하며, 후원금액에 따라 예술단체가 준비한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올해 후원 가능한 프로젝트는 총7개로 ▲시간의 풍경 : 철도마을 기억을 담다, 그린갤러리(이하 가나다 순) ▲ESG 가족극 착한 장난감 가게, 극단 토끼가 사는 달 ▲제3회 대전국제하루영화제, 대전영화협회 씬영사이 ▲하회별신굿탈놀이공연 ‘목척대전’, 대전하회별신굿탈놀이회 ▲제1회 충청예술인교류음악회, 맑은소리예술단 ▲2024 유벨톤모차르트 시리즈, 유벨톤심포니오케스트라 ▲페더릭스 앙상블의 첫 번째 공연_울림, 페더릭스 앙상블 등이다.

백춘희 대전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시민과 예술인을 잇는 크라우드 펀딩사업을 통해 대전 문화예술후원 생태계 기반을 단단히 하고자 한다”며“지역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2024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와 관련한 기타 상세사항은 대전예술씨앗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난해 문화예술후원매개단체 신규인증을 획득한 대전문화재단은 소액후원, 크라우드 펀딩, 매칭 그랜트형 후원 등 지역 문화예술후원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기부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