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기념관, 2024 대국민 사진‧영상 공모전
독립기념관, 2024 대국민 사진‧영상 공모전
  • 김창견 기자
  • 승인 2024.07.01 2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시선으로 만난 독립기념관 “여러분의 콘텐츠를 기다립니다”
2024 독립기념관 대국민 사진‧영상 공모전 안내 이미지.
독립기념관 대국민 사진‧영상 공모전 입상자 시상내역.

【천안=뉴스봄】 김창견 기자 = 독립기념관(관장 한시준)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독립기념관의 수려한 자연경관과 독립운동사를 담은 ‘2024 독립기념관 대국민 사진‧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기존에 별도로 진행했던 사진, UCC 공모전을 하나로 통합해 새롭게 개최된 가운데, 독립기념관에 방문해 독립운동의 가치를 되새기고 나라사랑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도록 마련됐다.

공모 기간은 지난달 28일부터 10월14일까지이며, 사진 부문은 독립기념관에서 제시된 기간 내 촬영한 전경 및 야외 시설물, 인물 사진 등을 1인 5점 이내로 응모 가능하다. 입상작은 13점으로 상금은 총260만원이다.

영상 부문은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활용해 가보고 싶은 독립기념관을 표현’ 또는 ‘독립기념관에서 느낄 수 있는 독립정신과 보훈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내용’으로 두 가지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 제작된 2분 이내의 영상을 공모한다. 입상작은 8편으로 상금은 총750만원이다.

또한 입상자에게는 국가보훈부장관(대상), 독립기념관장(최우수상, 우수상) 명의의 상장이 수여된다. 이번 공모전에서 선정된 우수한 입상작은 홍보자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독립기념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독립기념관 관계자는 “공모전을 통해 가보고 싶고, 누구에게나 소개하고 싶은 독립기념관의 모습이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