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동호 대전교육감 취임 2주년 "미래교육 선도 정책 추진할 것"
설동호 대전교육감 취임 2주년 "미래교육 선도 정책 추진할 것"
  • 육군영 기자
  • 승인 2024.07.08 2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교육청 향후 중점 추진 정책 발표
설동호 대전교육감이 8일 교육청 브리핑룸에서 교육감 취임 2년간 성과와 향후 정책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설동호 대전교육감이 8일 교육청 브리핑룸에서 교육감 취임 2년간 성과와 향후 정책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대전=뉴스봄] 육군영 기자 = 설동호 대전교육감이 제11대 교육감 취임 2년간 성과에 대해 "급변하는 교육환경의 변화에 대응하는 정책을 추진했다"고 자평했다.

8일 설 교육감은 그동안의 정책 추진성과와 향후 대전교육 중점정책을 발표했다.

그는 “지난 2년간 대전교육은 급변하는 교육환경의 변화에 대응하는 다양하고 내실있는 교육정책 추진으로 우리 학생들의 역량을 강화했다"며 “앞으로 대전교육은 대전의 모든 학생들이 바른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창의융합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세부내용을 살펴보면 ▲미래를 선도하는 창의융합교육 ▲배움과 성장이 있는 혁신교육 ▲교육기회를 보장하는 책임교육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환경 ▲소통하고 협력하는 교육행정의 5대 정책방향을 중점으로 대전교육 정책을 내실있게 추진함으로써 다양한 성과를 이뤘다고 밝혔다.

그는 향후 대전교육청의 중점 추진정책으로 ▲유치원·어린이집의 관리체계 일원화 ▲대전늘봄학교 확대 ▲AI 디지털교과서(AIDT) 도입 ▲대전온라인학교 개교 및 고교학점제 도입 ▲학교 행정업무 경감 등을 추진하겠다고 설명했다.

그는 “우리 학생들의 행복한 미래, 사회와 국가의 발전은 교육에 달려있다. 앞으로 대전교육은 우리 학생들이 창의융합인재로 성장해 나가도록 미래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행복한 학교 미래를 여는 대전교육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