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창업지원사업 확충에 434억원 투입
대전시, 창업지원사업 확충에 434억원 투입
  • 구태경 기자
  • 승인 2019.01.08 2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과 자영업 활성화 주력
3개 분야, 32개 지원사업 구체화
대전시가 8일 확대간부회의를 열고 관계부처 실무자들과 창업지원 사업 확충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대전시가 8일 확대간부회의를 열고 관계부처 실무자들과 창업지원 사업 확충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대전=뉴스봄] 구태경 기자 = 대전시가 8일 확대간부회의를 통해 정부의 혁신성장과 일자리 창출 정책과 연계해 창업지원사업 확충에 434억원을 투입하겠다고 밝혔다.

시는 민선 7기의 핵심사업인 창업생태계 구축을 위해 소상공인과 자영업의 활성화 추진 정책에 주력할 것이며 창업 초기부터 성장과 재창업에 이르기까지 단계별 맞춤형 지원사업을 구체화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시는 창업기반구축, 창업인프라 확충, 창업기업 성장지원까지 총 3개 분야의 사업을 구체화하고 ▲창업지원협의회 운영 ▲온라인 창업지원 플랫폼 구축 ▲초기창업 전용펀드 조성 ▲글로벌 스타트업 페스티벌 ▲국내외 마케팅 지원 ▲이노스타트업 육성 ▲고교창업 인재육성 특성화 ▲창업도약 패키지 등 32개 지원사업을 구체화했다.

기업창업지원과 우성명 사무관은 “전년도와 비교해 90% 이상이 신규 사업으로 구성돼 있어 차별화된 부분이 많다”며 “특히 네트워킹 구축에 관련해선 관계부처와의 협력을 통해 많은 준비를 진행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 우 사무관은 “중요한 사업이지만 성공을 위해서는 관계부처와 대학, 프로그램 구성원의 소통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