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기 “민주당, 책임감을 갖고 먼저 나서서 해결해야...”
김윤기 “민주당, 책임감을 갖고 먼저 나서서 해결해야...”
  • 구태경 기자
  • 승인 2019.01.09 2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예상에서 한치도 벗어나지 않는 모습 보여”
“입당권유는 아직 고려해보지 않아...”
김윤기 정의당 대전시당위원장이 9일 기자간담회를 갖고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김윤기 정의당 대전시당위원장이 9일 기자간담회를 갖고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대전=뉴스봄] 구태경 기자 = 정의당 대전시당이 김소연 시의원 발 6.13 지방선거 금품요구 사건과 관련해 민주당을 향해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

김윤기 정의당 대전시당위원장은 9일 신년기자간담회를 통해 “김 시의원 당 제명 결정을 내린 민주당의 이번 조치는 ‘무책임’이라는 단어로 밖에 표현할 수 없다”면서 “이번 문제가 과연 ‘김 시의원 지역구에 한해서만 발생한 것인가’와 ‘관행이 아닌가’라는 점에서 시민들을 비롯한 모두가 의구심을 갖고 있다”며 성토했다.

또 김 위원장은 “공천과 관련해서 가장 밀접하게 관련돼 있는 박범계 의원에게 당무감사원장과 생활적폐청산위원장 등 중요직책에 임명하는 모습 등을 통해 민주당은 이번 문제를 덮고 가려고만하고 있다”며 “예상에서 한치도 벗어나지 않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민주당이 먼저 나서서 해결하지 않으면 안될 것”이라며 비판의 날을 세웠다.

이날 김 위원장은 “이번 문제가 비단 개인의 문제뿐만이 아닌 시스템의 문제이기도 하다”며 “지역구 국회의원에게 과도하게 권한이 실리는 현 선거제도에 문제가 있다”면서 연동형 비례대표를 제안하기도 해 정의당의 입장을 부각시키기도 했다.

한편 김 위원장은 김 시의원의 입당에 대한 기자의 질문에 “지역 구태정치를 폭로한 김 시의원을 지켜줬어야 할 정당이 오히려 잘라냈다”면서도 “입당권유는 고민해볼 문제이나 아직은 고려해본 적이 없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