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대전시당, 여야정협의체 제안해
정의당 대전시당, 여야정협의체 제안해
  • 구태경 기자
  • 승인 2019.01.09 2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정규직노동상담창구 및 공정경제민생본부 강화
연동형 비례대표제 도입은 국회개혁의 마중물
김윤기 정의당 대전시당위원장이 9일 신년기자간담회를 갖고 '여야정협의체'의 당위성을 설명하고 있다.
김윤기 정의당 대전시당위원장이 9일 신년기자간담회를 갖고 '여야정협의체'의 당위성을 설명하고 있다.

[대전=뉴스봄] 구태경 기자 = 김윤기 정의당 대전시당위원장이 9일 신년기자간담회를 여야정상설협의체를 제안했다.

김 위원장은 먼저 “지난 지방선거를 통해 대전 시민들은 물론 각 자치구뿐만 아니라 각 의회까지 모두 민주당의 압도적인 우위를 만들어 줬다”며 “그러나 일당독주체제는 시민들의 기대와 달리 대전시정을 전면적 혁신하지 못하고 시민들도 변화를 전혀 체감하지 못하고 있다”고 기자간담회를 시작했다.

이어 김 위원장은 “대전시정에 대한 감시와 견제가 공허한 메아리로 전락하지 않고 시정 혁신의 또 다른 동력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이를 제도화할 필요가 있다”면서 허태정 시장과 대전의 여야 각 정당들에게 ‘대전시 여야정 상설협의체’를 제안했다.

이날 김 위원장은 “5당 원내대표 합의와 활동기한 연장에도 불구하고 정치개혁특별위원회의 논의가 진전을 이루지 못하고 있다”며 “개혁을 미루면 정치는 퇴행하고 민생은 도탄에 빠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김 위원장은 여야협의체 구성에 관한 기자의 질문에 “원내정당으로 제한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고 대상은 여야 5당을 생각하고 있다”며 “폭을 넓혀 함께 논의해야 할 문제이며 지역현안에 대해 지역정당들이 목소리를 내는 것만으로도 의미가 있다”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