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사업 참여업체 모집
대전시,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사업 참여업체 모집
  • 구태경 기자
  • 승인 2019.02.12 2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출 선도기업 육성을 위한 지역 중소기업 5개사 선정
대전시청 전경.
대전시청 전경.

[대전=뉴스봄] 구태경 기자 = 대전시와 대전경제통상진흥원은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성장 잠재력을 갖춘 중소기업을 발굴, 지역수출 선도기업을 육성하는 ‘2019년도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사업’의 참여업체를 다음달 8일까지 모집한다.

신청대상 기업은 직전년도 매출액 100억원~1000억원인 중소기업 중 직간접 수출액이 500만달러 이상인 기업으로 대전지역에 5개사를 포함, 전국에 200개사를 신규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지정한다.

신규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지정되면 기술, 마케팅, 전문인력 양성 등에 필요한 사업비 2500만원과 4년간 2억원 한도의 해외마케팅 사업 지원 그리고 8개 은행 및 보증기관으로부터 자금우대, 컨설팅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지난해 대전지역에서는 ㈜성진테크윈, ㈜파이버폭스, ㈜위드텍 등 6개사가 선정돼 중소벤처기업부의 해외마케팅 지원사업과 R&D 지원사업 등을 통해 기술경쟁력을 확보, 전년대비 매출, 수출 및 고용이 평균 5% 이상 증가하는 성과를 보였다.

이홍석 과학산업과장은 “기술과 수출역량이 우수한 기업 발굴을 확대하고 효율적인 지원을 통해 지역수출 선도기업의 육성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지원을 희망하는 기업은 다음달 8일까지 중소기업 수출지원센터에 전산으로 등록,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