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도심 속 꽃 향기, 장동 계족산 코스모스 축제 개막
대전 도심 속 꽃 향기, 장동 계족산 코스모스 축제 개막
  • 구태경
  • 승인 2018.10.01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부터 7일까지 꽃의 향연, 장동 경관 농업단지 일원
대전 장동계족산 코스모스축제 현장 모습(작년)
대전 장동계족산 코스모스축제 현장 모습(작년)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가 4만㎡의 장동경관농업단지 일원에서 가을 들녘을 화려하게 수놓을 제5회 장동계족산 코스모스축제를 이달 5일 개막한다.

도심 속 농촌체험이 가능한 꽃 축제로 새롭게 선보이는 이번 축제는 이달 5일부터 7일까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공연과 체험부스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되며, 기간 내 행사장을 찾지 못한 관람객을 위해 14일까지 행사장을 개방하고 먹거리장터를 운영한다.

지난여름 극심한 폭염과 가뭄, 생육중기 태풍과 집중호우에도 불구하고 마을주민이 한 마음으로 꽃 가꾸기와 축제장 관리에 힘을 모아 축제 기간에는 활짝 핀 코스모스를 만날 수 있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축제는 박 터널 설치, 단지 내 메밀 일부 식재, 탐방로 주변 소국 식재로 볼거리가 더욱 풍성해졌으며, 특히 81m에 달하는 박 터널에는 조롱박, 수세미, 꽃호박, 땅콩호박 등이 탐스럽게 열려 장관을 연출하고 경관단지 내 그늘 쉼터 역할도 하게 된다.

박승규 장동경관농업추진위원장은 “다양한 볼거리 외에도 농촌체험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해 일반 꽃 축제와의 차별성을 뒀다”고 밝혔다.

박 청장은 “장동계족산 코스모스축제가 대전 유일의 주민주도형 경관농업 축제로서, 계족산과 더불어 대전을 대표하는 힐링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 며 “행사장에 가족, 연인, 친구 등 많은 분들이 오셔서 꽃이 주는 여유와 향수를 담아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