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콘텐츠코리아랩 “예비창업자, 크리에이터 모여라”
충남콘텐츠코리아랩 “예비창업자, 크리에이터 모여라”
  • 김창견 기자
  • 승인 2019.03.15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문화산업진흥원, 콘텐츠크리에이터페어(CCF2019) 개최
‘콘텐츠 크리에이터 페어(CCF2019)’ 포스터

[충남=뉴스봄] 김창견 기자 = 충남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인수)은 오는 22일부터 23일 2일 동안 천안시 동남구 은행길 15에 소재하고 있는 충남콘텐츠코리아랩에서 ‘콘텐츠크리에이터페어(CCF2019)’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충남도에 따르면 충남콘텐츠코리아랩은 명사 특강, 네트워킹 파티 및 콘텐츠 시제품 지원, 융복합 문화콘텐츠개발 지원, 마케팅 지원 등의 지원사업 프로그램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으며 이 지원사업을 통해 많은 충남의 많은 크리에이터들이 성장하고 있다.

이번 콘텐츠크리에이터페어는 지난 3년간 사업운영을 통해 발굴된 창작물을 지역민과 대학생, 콘텐츠 관련 종사자 및 창업·창작자들을 대상으로 시민들에게 오픈된 공간을 통해 내빈들과 시민들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된다.

개막식으로는 홀로그램 퍼포먼스가 충남콘텐츠코리아랩의 성과를 모티브로 선보여지고 지역민과 일반인들도 쉽게 참여할 수 있는 VR체험, 캐리커쳐 이벤트, 푸드트럭 등의 이벤트와 창작물 전시, 토크 콘서트 등이 펼쳐진다.

또한 창업·창작자는 물론 창업을 희망하는 대학생과 예비창업 스타트업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할 만한 행사로 데모데이(피칭대회)를 통한 투자 및 멘토링 프로그램과 더불어 전시 마켓, 메이커 동아리 워크숍, 크리에이터 전문 컨설팅 등이 진행된다.

또 지하 음악창작소에서는 다양한 공연프로그램들이 진행돼 콘텐츠크리에이터페어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인수 원장은 “이번 CCF2019를 통해 충남콘텐츠코리아랩 사업 창작물과 프로그램을 지역민과 창업·창작자들과 함께 참여하고 공유할 것”이라며 “창업과 창작자들을 주인공이 돼 의미 있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충남콘텐츠코리아랩은 창업공간이 필요한 크리에이터들에게 기업 입주공간을 제공 운영하고 있고 각종 장비들을 다룰 수 있는 메이커 공간을 통해 교육 및 워크숍에 필요한 장소를 제공해 크리에이터 인큐베이팅을 주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