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촉발 선거판 병폐 “마땅히 제거해야”
SNS 촉발 선거판 병폐 “마땅히 제거해야”
  • 김창견 기자
  • 승인 2018.09.29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 대전시당 “조속한 수사” 촉구
자유한국당 로고
자유한국당 로고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이 더불어민주당 소속 김소연 대전시의원(서구 6)으로 촉발된 ‘지방선거 금품요구’ 및 ‘정치자금법 위반’ 사건에 대해 선거관리위원회와 사법당국의 신속하고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시당은 28일 논평을 통해 “김 의원이 자신의 SNS에 지난 지방선거 과정에서 시의원 당선을 위해 금품을 요구받았다”고 밝혔다며 “선출직 공직자로서 과거 불법적인 경험을, 정치를 희망하는 청년들과 후배들을 위해 늦게나마 용기 있게 밝힌 것은 지방자치 발전에 의미있는 일”이라고 전제했다.

이어 시당은 “김 의원이 작성한 SNS에 따르면 B씨와 주변 인물들은 ‘우리는 A씨 사람들이다. A씨를 봐서 도와주는 것이다’, ‘동네 주민의 장례식장에 가서 A씨의 이름으로 봉투를 넣고 와라’ 등 법적인 것은 차치하더라도 상식적으로 도저히 납득되지 않는 행위를 주문했다”고 전했다.

특히 “B씨는 과거 A씨가 지출한 것으로 보이는 선거비용 내역을 보이며 선거를 위해 1억원 이상의 돈을 요구했다”고 적시했다.

시당은 “선거사무실이 마련된 상황에서 5000만원 가량의 선거비용 제한액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B씨가 초과금액을 요구한 것은 어떠한 목적으로 요구한 것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아울러 “김 의원의 글대로 A씨가 B씨를 추천했고, 그에 따라 선거 초반 B씨의 도움을 받기로 한 것으로 보아 이 모든 게 A씨와 B씨가 공모한 것은 아닌지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또 “A씨가 지출했다는 선거비용은 어떠한 명목으로 지출했기에, 선거비용 상한액을 초과해서 지출한 것인지도 납득이 되지 않는다”며 “이번 사건은 공직선거법에서 엄격히 금하고 있는 금품관련 사건”이라 규정했다.

또한 시당은 “깨끗해야할 선거를 혼탁하게 만든 것”이라며 “앞으로 재발 방지 차원에서라도 엄격하게 조사하고 처벌해야 할 것”이고 거듭 사법당국의 수사를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