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지도 않은 대통령 ‘명판’ 권위에 묻힌 천안함 46용사
오지도 않은 대통령 ‘명판’ 권위에 묻힌 천안함 46용사
  • 구태경 기자
  • 승인 2019.04.02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검찰에 한국당 명판 은닉 의혹 수사의뢰
한국당 “사실 무근, 필요한 조치 취할 것”
지난달 22일 서해수호의 날, 자유한국당의 추모 화환 명판 은닉 의혹과 관련해 2일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송행수 중구지역위원장이 대전지검 민원실 창구에 수사의뢰서를 접수하고 있다.
지난달 22일 서해수호의 날, 자유한국당의 추모 화환 명판 은닉 의혹과 관련해 2일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송행수 중구지역위원장이 대전지검 민원실 창구에 수사의뢰서를 접수하고 있다.

[대전=뉴스봄] 구태경 기자 =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이 지난달 29일 예고대로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에 책임을 묻고 나섰다.

민주당 시당은 지난달 22일 열린 제4회 서해수호의 날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국립대전현충원 내 천안함 46용사 묘역에 참배하기 직전에 한국당 대전시당의 여성 당직자와 한 남성이 각각 문재인 대통령과 이낙연 국무총리의 화환의 명판을 떼어 내고 이름과 직함이 적힌 곳을 뒤집어 화환 뒤편 바닥에 내려놨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한국당 시당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며 “사실관계에 입각한 정확한 증거 없이 당에서 의도적으로 명판을 훼손한 것과 같이 언론보도가 나온 부분에 대해 유감을 표명하며 추후 상황이 파악되는 대로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민주당 시당은 “현충원측이 수차례 확인해 준 바와 같이 한국당 시당 여성 당직자는 황 대표의 참배 직전 대통령과 국무총리의 화환을 치워달라고 요구했고 현충원측의 ‘그럴 수 없다’는 답변에 이 같은 행위를 저질렀다”며 “한국당은 사건의 진상이나 심각성을 아직도 인식하지 못하고 ‘오리발 내밀기’ 식으로 버티면서 발뺌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에 민주당 시당은 지난달 29일 한국당과 육동일 시당위원장에게 사죄하고 책임자를 처벌하는 등 진정성 있는 자세를 촉구하면서 무책임한 태도를 고수한다면 조만간 분명하게 이에 대한 실질적인 책임을 묻겠다고 으름장을 놓은 바 있고 결국 2일 송행수(중구), 강래구(동구), 박종래(대덕구) 지역위원장이 검찰에 수사의뢰서를 제출했다.

하지만 민주당 시당의 주장대로라고 해도 명판을 절도한 것도 아니며 화환에서 명판을 떼어 냈다는 정도의 훼손으로 검찰 수사를 의뢰하는 것은 과도한 것이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또한 당초 ‘서해수호의 날’에 2년 연속으로 문재인 대통령이 불참한 것에 대해 여론이 좋지 않았던 것을 놓고 보면 민주당 시당의 이번 행동은 수사결과가 사실이 아닐 경우 오히려 자충수가 될 것이라는 의견이 대두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