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대전시당, ‘현충원 명판 은닉’ 사실과 달라
한국당 대전시당, ‘현충원 명판 은닉’ 사실과 달라
  • 구태경 기자
  • 승인 2019.04.02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의 주장은 사실과 달라... 법적인 책임추궁 검토 중”
“文, 2년 연속 불참에 고조된 국민의 비난 회피 목적일 뿐”
자유한국당 육동일 대전시당위원장.
자유한국당 육동일 대전시당위원장.

[대전=뉴스봄] 구태경 기자 =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이 2일 성명을 통해 최근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이 수차례 성명과 논평을 통해 현충원 명판 은닉과 훼손이 한국당 대전시당의 소행이라고 주장하는 것과 관련해 입장을 밝혔다.

시당은 “국립대전현충원장과 일부 언론 그리고 민주당 시당이 사건의 당사자로 한국당 대전시당 소속 부장이라고 사실상 특정해 언급한 점과 이를 근거로 한 언론보도와 민주당 성명의 내용은 사실과 다르다”며 “이를 두고 호국영령 앞에서 정치공방하는 모습이 부적절 하다고 판단해 그동안 입장표명을 자제해 왔다”고 그동안 침묵을 지킨 이유를 댔다.

이어 시당은 “CCTV 판독 중이라고 알려져 현충원 측의 1차 적인 사실 규명과 입장을 기다려 왔다”며 “그러나 추가적인 사실관계 확인은 없이 마치 한국당 여성당직자가 한 것처럼 기정사실화 해서 지속적으로 정치공세를 하고 있고 급기야 수사의뢰까지 한 것은 대통령이 2년 연속 서해수호의 날 행사에 참석하지 않아 고조된 유가족과 국민들의 비난을 회피하기 위한 다분히 정치적 행위일 뿐”이라고 역공을 펼쳤다.

시당은 “민주당은 수사의뢰서를 제출할 것이 아니라 국군통수권자로 국가를 위해 산화한 호국영령을 외면하고 북한 눈치 보기에 급급한 문재인 대통령을 대신해 호국영령과 유가족 그리고 국민들에게 사과문을 먼저 내야 마땅할 것”이라고 힐난했다.

아울러 시당은 “북한의 폭침으로 희생된 천안함 장병들에 대한 문 정권의 홀대를 규탄함과 동시에 사실과 다른 내용을 확인해 준 측과 이를 근거로 사실 인양 언급한 관계자에 대해서는 추후 법적인 책임추궁도 검토하고 있다”고 으름장을 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