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학연구원, 오조봇이 학교 다녀요!
교육과학연구원, 오조봇이 학교 다녀요!
  • 구태경 기자
  • 승인 2019.04.16 2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창의인성센터, 1학기 찾아가는 오조봇교실 운영
학생들이 색을 인식하는 오조봇 체험교실에서 호기심에 눈을 빛내고 있다.
학생들이 색을 인식하는 오조봇 체험교실에서 호기심에 눈을 빛내고 있다.

[대전=뉴스봄] 구태경 기자 =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전창의인성센터는 지난 1일부터 오는 7월15일까지 관내 초·중학교 총 42개교를 대상으로 2019학년도 1학기 찾아가는 오조봇교실을 운영한다.

지난 2017년부터 실시된 ‘찾아가는 오조봇교실’은 매년 만족도가 99% 이상으로 매우 높은 프로그램이며 지난해 19회 운영되던 것을 올해는 연간 90회로 확대 운영한다.

1학기에는 4월부터 매주 월요일 지역 초등학교 33개교, 중학교 9개교로 대전창의인성센터 체험교실 전문교사가 직접 방문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올해부터는 학생체험 프로그램에 더해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오조봇을 대여해 활동 기회를 넓히기 위해 교사연수를 함께 운영해 연수에 참가한 교사들은 지도 학급에서 일주일간 대여 오조봇을 활용해 수업할 수 있다.

오조봇은 색을 인식하는 작은 로봇으로 컬러코드를 이용해 명령을 내릴 수 있으며 ‘찾아가는 오조봇교실’ 체험을 통해 오조봇의 기본 작동 방법을 이해한 학생들은 술래잡기 게임, 랜덤 코드로 인기투표하기 등의 미션을 통해 코딩에 대한 사전지식이 없어도 장난감처럼 가지고 놀면서 자연스럽게 로봇을 프로그래밍 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배상현 원장은 “찾아가는 오조봇교실을 통해 창의융합 인재에게 꼭 필요한 창의력, 문제해결능력 및 도전정신 등을 신장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