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고(考古)한 고대 미술로 산책을 떠나볼까?
고고(考古)한 고대 미술로 산책을 떠나볼까?
  • 구태경 기자
  • 승인 2019.05.07 2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선사박물관, 2019년 박물관 아카데미 개최
대전선사박물관 '고고한 고대미술산책' 홍보 포스터.
대전선사박물관 '고고한 고대미술산책' 홍보 포스터.

[대전=뉴스봄] 구태경 기자 = 대전시립박물관은 오는 9일부터 7월4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3시 세미나실에서 ‘고고(考古)한 고대 미술 산책’을 주제로 박물관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선사시대 암각화부터 삼국시대 예술까지 국내 최고 교수진을 초청해 고대 예술 아카데미를 집대성하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아카데미에는 반구대 암각화와 고구려, 백제, 신라의 공예, 회화, 조각, 탑 등 국내 최고의 고고미술사 교수진들이 강사로 나선다.

특히 49년 전 반구대 암각화를 처음 발견한 문명대 원로교수의 발견 당시의 생생한 에피소드를 직접 들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이밖에 고구려 고분벽화의 최고 권위자인 전호태 울산대 교수, 고대 금속 공예의 대가인 주경미 충남대 교수 등의 강좌를 듣고 고대인들이 염원했던 예술세계에 대한 전문적인 해석을 함께 들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서산 마애불상, 예산 화전리 사면불상, 연기 칠존불비상 등을 답사해 백제문화권의 지리적 위치와 예술성의 영향에 대해 직접 감상할 수 있는 현지답사도 마련된다.

이번 박물관 아카데미는 지난 2007년 시작돼 24회 차를 맞고 있는 전문 성인 강좌로 고대 예술에 다양한 역사와 문화뿐만 아니라 현재 학계에 논의되고 있는 심도깊은 학술성까지 겸비한 박물관의 중점 학술프로그램이다.

접수방법은 대전선사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자세한 내용은 선사박물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이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