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으로 떠나는 과학여행’ 참가자 모집
‘유성으로 떠나는 과학여행’ 참가자 모집
  • 구태경 기자
  • 승인 2019.04.22 2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유성구,다음달 11일부터 1박2일…KAIST와 함께 과학 체험
유성으로 떠나는 과학여행 포스터.
유성으로 떠나는 과학여행 포스터.

[대전=뉴스봄] 구태경 기자 = 대전시 유성구는 다음달 11일 1박2일로 과학과 관광을 결합한 가족친화형 과학프로그램 ‘KAIST와 함께, 유성으로 떠나는 과학여행’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신청은 오는 26일까지 유성구청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유성이’를 통해 대전지역을 제외한 전국 초등학생 5~6학년 50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유성구 호텔 숙박권 구매자에 한해 최종 참가가 확정된다.

초등학생을 포함한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여행은 ▲과학프로젝트 수업 ▲과학특강 ▲진로멘토링 ▲캠퍼스투어 등 알찬 구성으로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과학체험기회와 생생한 멘토링을 제공한다.

매년 상·하반기에 떠나는 과학여행은 해가 거듭될수록 전국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특히 지난해는 학생과 학부모 모두 과학특강에서 가장 높은 만족도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정용래 청장은 “과학여행은 참가자들이 과학에 흥미를 느끼고 나아가 전국에 4차 산업혁명 선도도시 유성의 위상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특히 이번 과학여행을 떠나는 11일은 유성온천문화축제 주간이어서 전국의 많은 가족들이 과학과 관광 모두 즐길 수 있는 유성의 매력에 흠뻑 빠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과학여행을 떠나지 못하는 유성구 초등학생과 중학생은 다음달에 시작하는 KAIST와 함께하는 ‘과학진로탐색캠프’로 과학특강과 진로멘토링을 경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