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대형폐기물 정거장 운영’ 눈길
대전 서구, ‘대형폐기물 정거장 운영’ 눈길
  • 구태경 기자
  • 승인 2019.05.02 0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거지연 민원 저감 및 미관 개선 기대
대전서구 도마큰시장 제3주차장 옆 구유지서 대형폐기물을 운반하고 있다.
대전서구 환경미화원들이 도마큰시장 제3주차장 옆 구유지서 대형폐기물을 운반하고 있다.

[대전=뉴스봄] 구태경 기자 = 대전시 서구 도마1동 행정복지센터에선 깨끗한 동네 환경조성을 위해 대전에선 처음으로 ‘대형폐기물 정거장’을 5월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대형폐기물이란 가정 또는 사업장에서 배출되는 개별 폐기물로서 가구, 가전제품, 사무용 기자재 및 냉난방기 등 개별계량과 품목식별이 가능한 폐기물과 쓰레기 종량제 봉투에 담기 어려운 폐기물이다.

이 대형폐기물은 가정 대문 앞에 아무렇게나 배출돼 보통 수거업체가 수거하는데 평균 2주 정도가 소요돼 도시미관을 저해하는 등 환경을 훼손했다.

이에 동은 불법 투기 되는 대형폐기물 관리를 통해 올바른 배출문화 정착 및 깨끗한 동네 환경 조성을 위해 대형폐기물 정거장운영사업을 ‘2019년 시­자치구 간 협력적 일자리 창출 지원 공모사업’에 응모·선정돼 수거지연 민원 저감 및 도시미관 개선뿐 아니라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해 두 마리 토끼를 잡는다.

이번 정거장은 대형폐기물을 지정된 장소로 운반해 조기에 수거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연말까지 도마동 134-45 도마큰시장 제3주차장 옆 구유지에 시범 운영하고 장소 추가 선정 등 탄력적으로 운영 예정이다.

최무열 도마1동장은 “이 사업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함은 물론 대형폐기물 수거지연에 따른 민원 발생을 절감하는데 기여할 것”이라면서 “이와 함께 동네 미관을 개선하는 데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